-
-
왜왜왜? 북극과 남극 대탐험 ㅣ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 20
페터 니랜더 지음, 이상희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21년 11월
평점 :

계절마다 특히 읽기 좋고 시즌에 어울리는 책들이 있죠? 크레용 하우스의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 <북극과 남극 대탐험>은 차가운 계절인 겨울에 읽으면 책 속 이야기와 분위기에 더 공감할 수 있어 겨울 시즌에 특히 읽기 좋은 것 같아요.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이지만 따뜻한 감성의 그림들이 포근한 담요처럼 보드라운 느낌을 주어 아이들의 마음에 따뜻하게 스며드는 책 같아요.

왜왜왜 과학책 시리즈는 독일 유명 출판사 라벤스부르거를 대표하는 우수 과학도서인데요,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과학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다루고 있고, 실생활에서 생기는 과학적 탐구심과 호기심들을 해결해주는 책이에요.
특히, 북극과 남극 대탐험은 플랩북으로 구성된 놀이북 형식으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읽을 수 있어요. 흥미로운 플랩을 넘겨보면 그림과 관련된 간단한 설명이 나와 있어서 아이가 무척 재미있어 하네요. 얼음 조각, 온도계, 북극곰, 펭귄, 책 그림 등을 넘겨보면서 과학지식을 스스로 발견하는 즐거움이 있어요!

북극과 남극 대탐험은 북극과 남극의 자연 환경과 생명체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어린이 과학책이에요. 빙산은 어떻게 생기는지, 극지방에는 누가 사는지, 북극과 남극에는 각각 어떤 동물들이 사는지, 극지방에서는 무엇을 연구하고 쇄빙 연구선은 어떤 배인지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빙하가 녹아내리는 이유와 빙하를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우리 지구의 환경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북극과 남극 대탐험에는 153cm 우리 아이 키보다 조금 작은 북극과 남극 탐험 지도가 별책 부록으로 제공되어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책 읽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어요. 책 속의 내용들이 탐험지도로 한눈에 정리되어 있는 느낌이더라고요.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는 인체, 공룡, 도시, 자동차 등 재미있는 주제의 책들로 가득해서 다른 책들도 곧 만나보고 싶어요. 유치부부터 초등 저학년 친구들이 가장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 추천해요.
우리아이책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