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끼리 여행할 수 있어? - 초등 영단어 800 + 중등 600
Mr.Sun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12월
평점 :

교육부 지정 필수 영단어 1400개도 배우고, 책으로 세계 여행도 떠날 수 있는 재미있는 초등영어 학습만화 <우리끼리 여행할 수 있어?>가 나왔어요. 올드스테어즈의 학습만화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책이 많아서 자꾸 손이 가게 되네요.
초등 영단어 학습만화는 어떤 구성일까 궁금했는데, 한국어로 전체적인 스토리와 대사가 구성되고 일부 단어들이 영어로 중간중간 바뀌어져 있어요. 단순하면서도 재치있는 그림이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우리끼리 여행할 수 있어?>는 한국어로 전체적인 문맥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공부를 한다는 부담없이 책을 읽으면서 영단어의 뜻을 짐작해보고 그 뜻을 바로바로 확인해볼 수 있는 구성입니다.
예를 들어 "너 방금 되게 funny한 얼굴이었던 거 알고 있냐?"라는 식으로 대사가 쓰여져 있는데요, funny의 뜻은 페이지 하단 부분에서 바로 확인 가능해요.
funny를 발음하는 방법은 발음기호가 아니라 '퍼f니' 라고 설명되어져 있는데, f 발음이나 r 발음을 살려야 하는 부분이 강조되고 약하게 발음되어야 하는 부분은 작은 글씨로 표현되어 알아보기가 쉬워요.
하나 더 예를 들면 order는 '오어r더r'로 발음이 표기된답니다. "엄마 이거 어떻게 발음해?" 늘 물어보던 아이가 이 책은 혼자서도 잘 읽더라고요. 우리끼리 여행할 수 있어?는 우리끼리 읽을 수 있어! 라고도 말할 수 있겠네요^^
<우리끼리 여행할 수 있어?>는 초등필수 영단어 뿐만 아니라 식당 매너라던지 인문 역사 상식, 여행 꿀팁도 함께 실려있어 아주 유익한 학습만화였어요. 억지로 영단어를 외우게 하는 책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읽다보면 영단어가 머리에 들어오는 책이네요.
한 번 읽는다고 모든 단어를 습득할 순 없겠지만 여러 번 반복해서 읽다보면 영단어와 상식을 조금씩 쌓을 수 있는 책 같아요. 초중등 필수 영단어를 습득하고 싶은 초등 고학년, 중학교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