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함께한 시간 - 마지막 드래곤 에린의 모험 책 읽는 샤미 10
남세오 지음, 김찬호 그림 / 이지북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국내 최초 어린이 드래곤 판타지 <너와 함께한 시간>을 만나보았어요. 너와 함께한 시간은 이지북에서 출간되었는데, 최근 이지북의 책들을 딸아이가 참 재미있게 읽는 것 같아요. 얼마 전 읽은 '시간 고양이'도 그렇고, '꼴찌마녀 밀드레드' 시리즈도 다 이지북의 책이더라고요.


드래곤은 서양 판타지 소설이나 게임 속에서나 등장하는 판타지의 상징인 줄 알았는데 우리나라 작가의 동화로 읽어보게 되니 참 좋았어요. 스토리도 탄탄하고 속도감 있는 전개가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처럼 재미있었습니다.



<마지막 드래곤 에린의 모험 : 너와 함께한 시간>은 결국 모두를 파멸시킬 핵전쟁의 위기를 가져온 인간들의 대립과 갈등 속에서 하나의 지구를 지키기 위해 협력하게 된 드래곤과 인간의 우정을 그린 동화입니다.

드래곤은 판타지 속에서 전설 속의 존재로 흔히 그려지지만, <마지막 드래곤 에린의 모험 : 너와 함께한 시간>은 문명과 과학이 발달한 현재에도 어디선가 드래곤이 숨어서 존재한다는 설정이어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요.

드래곤이 등장하는 무대가 먼 전설속의 한 페이지가 아니라 우리가 살고있는 문명 사회와 크게 다르지 않은 배경이어서 드래곤이라는 존재가 더 가까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너와 함께한 시간>은 황금 드래곤 에린과 전쟁 고아 유진의 우정이 돋보이는 이야기입니다. 드래곤과 인간의 우정과 모험 그리고 액션이 함께 하는 이야기라니 판타지 마니아라면 누구나 좋아할 책이에요.

드래곤은 지혜롭고 강인하지만 서로 돕는 법은 모르는 존재인 단독자입니다. 한편 인간은 끊임없이 대립하고 갈등하며 감정도 절제하지 못하는 나약한 존재이지만, 다른 사람들과 힘을 모을 줄 알고 자신의 지혜를 책을 통해 후대에 전하기도 합니다.

인간과 드래곤은 분명 다른 존재이지만 서로의 공통점을 발견하고 각자의 장점을 인정하며 협력해가는 과정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결국 드래곤과 인간의 협력은 지구의 핵전쟁을 막고 평화로운 결말을 가져왔을까요?



<마지막 드래곤 에린의 모험 : 너와 함께한 시간>은 성인이나 청소년이 읽어도 좋을 만큼 탄탄한 스토리텔링이 인상적이네요.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그대로 옮긴 듯한 매력적인 일러스트도 책의 가치를 더해주고 있어요.

10세 이상 초등 고학년 친구들에게 권하는 판타지 동화입니다. 너와 함께한 시간 외에도 이지북의 책읽는 사미 시리즈 꾸준히 읽어보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