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도둑 수학동화 4 수학도둑 수학동화 4
여운방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송도수 글 / 서울문화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학습만화 15년 연속 1위 베스트셀러 '수학도둑'을 동화로도 만날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수학도둑 수확동화 시리즈 4권이 이번에 서울문화사에서 출간되었어요.

 

우리 딸은 수학도둑을 동화로 1권부터 만나고 있는데요, 학습적인 내용은 좋지만 만화보다는 줄글을 읽히고 싶은 학부모님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동화라고 해도 만화에 결코 밀리지 않는 재미가 있어서 초3 딸아이가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수학은 실생활과는 거리가 먼 복잡하고 어려운 학문이라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하지만 수학은 우리 삶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공학/의학 등 많은 학문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이 결코 어렵다고 포기ㅣ해서는 안되겠지요.

 

수학도둑 수학동화는 아이들이 수학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재미있는 스토리로 구성되었어요. 수학이 단순히 풀기 싫은 계산 문제가 아니라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되고 문제 해결의 중요한 도구가 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게되는 이야기에요.

 

수학도둑 수학동화 4권에서는 시원 반점의 사장이자 사비트라마 장군의 옛 부하 시워언해를 찾아간 도도와 아루루, 슈미가 수정해골에 영혼을 불어넣는 주문을 알아내고자 하지만, 오히려 해골교단 서열 4위의 합성 괴물 크림슨 발록을 시워언해에게 안내하게 된 아이러니한 상황이 펼쳐져요. 도도는 크림슨 발록을 물리치기 위해 동전 폭탄을 던지게 되는데요......

 

수학도둑 만화는 무려 84권까지 발간된 상태라 1권부터 사서 읽으려면 사실 엄두가 안나는 것도 사실이거든요. 물론 만화도 재미있고 유익하지만, 수학동화로 수학도둑을 만나보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인 것 같아요. 수학도둑 만화에서 만나보지 못한 숨은 이야기들과 섬세한 묘사가 살아있다고 하니 만화로 이미 읽어본 친구들도 다시 만나봐도 좋을 듯 하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