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초보자 가이드 - 메타버스 게임의 리더
캐빈 펫먼 지음, 김민섭 옮김 / 서울문화사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메타버스 게임의 리더격인 '로블록스'는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죠. 메타버스는 가공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를 합친 용어인데, 3차원 가상세계에서 현실 세계처럼 다양한 사회, 경제, 교육,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참고)

요즘 들어 주목받고 있는 용어 메타버스가 아이가 즐겨하는 게임인 로블록스와 깊이 연관되어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책을 통해 로블록스 게임을 다시 보게 되었네요. 우리 아이는 수년동안 로블록스 게임을 즐겨해와서 초보자라고 보기는 어려운데 게임 가이드북은 또 꼭 챙겨보고 싶어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이왕 하는 게임 제대로 잘하고 싶고, 친구들과 이야기 소재가 되어주어서 그런가봐요.

이 책 <로블록스 초보자 가이드>는 로블록스 화면 및 컨트롤 기본 소개부터 아바타 스타일 만들기, 게임 안전 기능 등 게임을 시작하기 전 꼭 필요한 정보부터 담고 있어요. 로블록스 게임을 어느 정도 즐겨온 친구들은 게임 종류별 전문가 가이드를 집중적으로 보면 좋을 듯 해요. 롤플레잉 게임, 시뮬레이터 게임, 장애물 게임 등 게임 종류별로 구체적인 팁과 전략, 트릭 등이 알차게 실려 있더라고요.

예를 들어 롤플레잉 게임 종류인 탈옥수와 경찰에서 3인칭 카메라 뷰를 사용하면 멋진 경치를 둘러볼 수 있다던가, 장애물 코스를 오비게임이라고 부르는 이유 등 전문적인 팁을 얻을 수 있죠. 로블록스 게임 용어 모음도 따로 정리되어 있어 게임 용어에 빨리 익숙해지고 싶은 초보 플레이어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도 이 책을 읽어보니 잘 몰랐던 로블록스 게임을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되어 아이와 대화도 통하고 좋더라고요. 아이가 하는 게임도 부모님의 이해와 지도가 필요한 부분이 있으니 부모님도 함께 읽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어요. 엄마 아빠와 뭔가 말이 통한다는 느낌은 아이들에게도 신나는 경험이 될 수 있으니까요. <로블록스 초보자 가이드> 제목 그대로 로블록스 완전 초보에서 시작하지 얼마되지 않은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