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5 - 차이나타운과 보름달의 축제 암호 클럽 15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학교 도서관에서 암호클럽 1권을 빌려 본 이후로 15권까지의 대장정이 시작되었어요. 1권을 읽은 게 초등 2학년 때였는데 그땐 조금 어렵진 않을까 했었거든요. 그런데 워낙 재미가 있었던건지 도서관에서 계속 빌려다 신나게 읽더라고요.

10권까지는 도서관에서 빌려 읽다가 신간 입고를 못 기다려서 사서 보기도 하고 이번에는 감사하게도 출판사에서 서평을 할 기회를 주셨네요. 한마디로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시리즈로 쭈욱~ 읽어보게 되는 책, 암호클럽입니다. 애거서 어린이 도서상, 앤서니 어린이 도서상 등 수상경력도 화려한 책이에요.



암호클럽은 대표적인 추리 동화인데요, 셜록 홈즈, 아가사 크리스티 등 본격적인 추리 소설을 읽기 전에 초등 중학년에서 고학년 친구들이 읽어보면 좋은 징검다리가 될 책이에요. 추리 동화인데도 잔인하거나 어두운 면이 최소화되었고, 책 속의 암호를 풀어나가며 두뇌 게임을 펼칠 수 있는 흥미로운 책입니다.

암호클럽은 매 권마다 새로운 장소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는데, 이번 15권은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 보름달 축제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입니다. 차이나타운 곳곳에서 암호 클럽 멤버들을 기다리는 두뇌 게임...... 책을 읽는 친구들도 암호 클럽의 한 멤버가 되어 암호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보면 책이 더욱 재미있어요.




지문자, 모스 부호, 한자 암호, 무전 신호 등 여러가지 암호를 암호클럽 멤버들과 함께 풀어나가는 재미가 있는 책이에요. 이번에는 책갈피에 지문자와 모스부호 해독표가 나와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암호를 풀어볼 수 있더라고요. 이번에는 차이나타운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인만큼 칠교로 만든 열두 띠 동물 암호도 있어서 새롭고 재미있었어요.

16권에서는 어떤 에피소드와 암호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스토리를 읽는 재미와 추리력, 논리력을 키우는 유익함이 함께 하는 추리동화, 암호클럽! 이왕이면 시리즈로 읽어보길 추천해요. 참, 이 책의 작가가 쓴 탐정클럽도 같이 읽어보니 재미있더라고요. 소장 강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