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림 쏙 사진 쏙 세계사
히스트 지음 / 가람누리 / 2021년 8월
평점 :

세계사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두껍고 어려운 책들이 많아서 어린이나 청소년 용으로 나온 책으로 시작하고 싶더라고요. 특히 그림이나 사진 자료가 많아서 지루하지 않게 느껴질 책을 원했는데 마침 제 니즈에 딱 들어맞는 책을 발견했어요. 가람누리에서 나온 <그림 쏙 사진 쏙 세계사>라는 책입니다. 제목 그대로 그림과 사진 자료가 풍부하게 수록된 세계사 책이라 이해하기 쉽고 읽기도 수월해요.
세계사는 고등학생 이후로는 따로 공부해본 적이 없는데 요즘 제 상식이 참 부족하단 생각이 들어서 쉬운 세계사 책을 찾아 읽어보게 되었어요. <그림 쏙 사진 쏙 세계사>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청소년, 저와 같은 성인들까지 누구나 읽어보면 세계사 상식을 쌓는 데 도움을 줄 책이에요.
책의 구성은 인물, 사건, 유래, 예술, 종교로 보는 세계사 이야기로 크게 나누어져 있어요. 인물로 보는 세계사 이야기에는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 너 자신을 알라고 한 소크라테스, 지구는 돌고 있다고 주장한 갈릴레이 등이 수록되었어요. 예술로 보는 세계사 이야기에는 최고의 예술품인 모나리자, 단테의 신곡 등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보통 세계사 관련 책들은 시간 순서로 지루하게 서술된 책들이 많은데, 이 책은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꼭 알아야 할 세계사 상식이 알기 쉽게 정리되어 새롭고 좋았어요. 지루한 역사 책이 아니라 어디선가 들어본 적 있는 키워드를 풀어서 설명한 책이라 실용적인 상식을 갖추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아이도 조금 크면 자주 펼쳐볼 수 있는 참고도서가 될 듯해요. 책장에 한 권 꽂아두면 두고두고 유익할 듯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