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어스 크루원의 일기 1 - 첫 번째 우주 비행 어몽어스 크루원의 일기 1
마크 파워스 지음, 한성희 옮김 / 서울문화사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어몽어스는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정말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죠? 게임 유튜버들도 요즘 어몽어스 게임 플레이를 하는 콘텐츠를 많이 방송하고 있더라고요. 우리 딸 아이도 무척 좋아하는 게임이기도 한데요, 오늘도 방학이라고 두 시간은 족히 플레이한 것 같네요. 어몽어스 게임을 잘 하고 싶어서 얼마전엔 게임 전략북까지 야무지게 챙겨봤는데 이번에는 어몽어스 비공식 노벨이 나왔다고 해서 또 읽어 보았어요.


게임을 많이 하는 건 분명 부모 입장에서는 반갑지만은 않은 일이지만, 좋아하는 게임을 소재로 한 책들을 여러 권 읽어보게 되고, 책을 통해 게임 전략도 나름 연구해보는 것 같아서 유익한 점이 있네요. 독서는 역시 좋아하는 주제의 책을 읽어보는 것을 시작으로 조금씩 확장해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책을 멀리하는 아이들에게 게임과 관련된 책 만한 것도 없다고 생각되네요.



지금껏 보았던 책들은 어몽어스 게임 방법과 전략들을 다룬 책들이 많았는데, 이 책은 소설 형식을 갖추고 있어서 더 재미있었어요. <어몽어스 크루원의 일기>라는 제목과도 부합하듯이 이야기는 일기 형식으로 전개되는데, 마치 줄노트에 손글씨로 쓴 일기장을 들여다보는 느낌이라 무척 흥미롭게 느껴졌어요.


글 사이사이 재미있는 그림들도 있는데, 흑백이지만 왠지 컬러보다 더 생동감이 느껴지는 재미있는 그림들이더라고요. 딸 아이도 크루원의 일기를 모방해서 방학숙제인 일기 쓰기를 해보겠다고 하네요. 일기 쓰기 무척 귀찮아했는데, 의외의 책에서 동기 부여가 된 것 같아요.



책 뒷편에는 어몽어스 게임 소개와 꿀팁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아직도 어몽어스 게임이 낯선 친구들이 참고해보면 좋을 듯 해요. 이 부분을 잘 읽어보면 스토리 이해에도 도움이 되고, 게임 플레이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어몽어스 크루원의 일기 두 번째 책도 얼마 전에 출간된 것 같던데, 방학 중 집콕으로 심심한 아이에게 신나는 책 선물 해주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