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장 쉬운 홈트레이닝 10초 스트레칭
시바 마사히토 지음, 서희경 옮김 / 소보랩 / 2021년 7월
평점 :

요즘 코로나로 인해 휘트니스 센터나 GYM에서 운동하는 것이 참 어려워졌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홈트레이닝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몸을 움직이는 것을 무척 귀찮아해서 홈트레이닝은 커녕 숨쉬기 운동도 겨우 하는 편인데 요즘 부쩍 어깨도 불편하고 허벅지가 자꾸 뭉쳐서 몸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어요.
그렇다고 병원까지 가기엔 별 거 아닌 증상같기도 해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증상을 개선해보고 싶더라고요. 역시 저는 동영상보다는 책과 가까운지 <가장 쉬운 홈트레이닝 10초 스트레칭>이라는 책으로 해답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이런 스트레칭이나 홈트는 동영상 찾아보는 것도 좋지만 저는 이런 것들이 시각적으로 피곤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책에 비해서 신뢰도가 떨어지는 비전문가들의 영상도 홍수를 이루고 말이죠.
그래서 전문가가 쓴 믿을만한 책 한 권쯤 소장해서 가까이 두고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책 <가장 쉬운 홈트레이닝 10초 스트레칭>은 일본의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침구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테라피스트가 쓴 책이라 믿을만한 운동 및 지압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절대 무리하지 않고 가볍게 몸을 움직이는 것으로 충분한 스트레칭법이 대부분이라 나이가 좀 있는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몸의 14개 크로스포인트를 자극해 내근육을 깨우고 외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지압법은 상표등록 및 특허까지 마친 상태라고 해요. 문지르고 풀고 펴는 가벼운 지압법으로 통증과 결림을 단시간에 완화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가능할까 의구심이 들었는데 책에 나온 몇 가지 방법을 따라해보니 정말 통증이 순식간에 나아지는 느낌이 들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건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가슴 중앙과 겨드랑이 바깥쪽, 목 위쪽을 푸는 지압법이 특히 효과가 있더라고요. 별 다른 도구가 필요하지도 않고,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차로 이동 중에도 따라할 수 있는 지압법이라 유용했어요. 다만, 몇몇 동작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아서 QR코드를 통한 동영상이 제공된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저같은 경우에는 이 책이 제 출퇴근용 에코백 안에 들어있는데, 몸이 불편할 때마다 할 수 있는 지압법들을 따라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과 함께 하면 더 빠른 효과가 기대되지만 제 게으름이 아쉽네요. 평소에 만성 피로와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이 책 한 번 보고 따라해보시길 권해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