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첫 그림 수업 - 재능과 창의력이 쑥쑥! 생각대로 그려지는 ㅣ 아하, 그렇구나 - 초등 교양 지식 2
미노오카 료스케 지음, 윤지나 옮김, 미야치 이와네 사진 / 서사원주니어 / 2021년 7월
평점 :

아이가 어릴 때부터 꿈이 화가일 정도로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가능하면 사교육은 늦게 시작하고 싶어 초등 3학년이 되어서야 미술 학원에 보내기 시작했어요. 주 2회 수업으로는 부족한지 집에 와서도 자주 그림을 그리는데 제가 워낙 미술에 무지하다보니 옆에서 아이를 제대로 가이드해줄 수 없더라고요.
특히 요즘 코로나가 기승이라 학원 보내기도 불안한데, 집에서 미술 홈스쿨링 한 번 해보면 어떨까 싶어 골라 본 책이에요. <초등 첫 그림 수업>이라는 책인데요, 기존에 살펴 본 책들은 예쁜 그림을 제시하고 무조건 따라 그리라는 식으로 구성된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런데 이 책은 마치 꼬마 화가들을 위한 미술 교과서처럼 무척 체계적이고 상세해요. 연필 깍는 방법까지 나와 있다니 너무 디테일해서 깜짝 놀랐답니다.
<초등 첫 그림 수업>은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한 기초적인 방법이 상세히 나와 있는데요, 주제를 크게 그리라는 말을 많이들 하잖아요? 이 책에는 주연을 정해서 강조해야 한다는 식으로 쉽게 풀어 설명되어 있어 아이들이 훨씬 이해하기 쉽더라고요.
원근 표현도 멀리 있는 것과 가까이 있는 것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풀어서 설명해서 어려운 미술 용어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도록 돕고 있어요.
무엇보다 귀여운 수달 선생님 캐릭터와 함께 해서 재미있는 미술 시간이 될 것 같네요. 페이지 오른쪽에 학년 표시가 있어서 아이들 수준에 맞춰서 교육할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이 책은 초등 저학년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초등 첫 그림 수업>으로 차근차근 미술의 기초를 익혀가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