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 1 : 과학 탐정 vs. 학교 7대 불가사의 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 1
사토 미도리 외 지음, 키키(kiki) 그림, 남궁가윤 옮김 / 아이노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탐정 추리소설은 언제 읽어도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제목부터 딸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책 <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 1권 과학 탐정 vs. 학교 7대 불가사의>입니다. 학교의 불가사의하고 비과학적인 현상들에 맞서는 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 군의 활약을 그린 소설이에요.

엘리트 탐정을 양성하는 학교인 홈스 학교에서 전학 온 나조노 신지쓰 군. 소년이 입버릇처럼 내뱉는 말은 "이 세상에 과학으로 풀지 못하는 수수께끼는 없어!"(33page)라는 말입니다. 그의 말을 그대로 실천이라도 하는 듯, 신지쓰 군은 하나모리 초등학교의 7대 불가사의를 차례차례 밝혀내지요.


각 장의 이야기는 7개의 수수께끼 같은 사건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걷는 인체모형, 웃는 베토벤, 저주받은 13계단과 같이 으스스한 미스터리들로 가득해요. 화장실의 피투성이 손은 제목만 봐도 무섭다고 딸아이가 호들갑을 떨더라고요.

각 미스터리들은 사건 편과 해설 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구성이 독특하고 신선하네요. 사건 편을 먼저 읽고 추리를 해 본 다음 해설 편에서 주인공과 독자가 함께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어요. 책 속의 글과 그림 속에 힌트가 숨어있어 잘 살펴봐야 한답니다.

과학 트릭 데이터 파일을 통해 짤막한 과학 상식을 얻을 수도 있어요. 달 모양이 변하는 이유라든지, 트릭 사진을 찍는 원리 등 재미있고 유익한 읽을거리가 많더라고요.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력과 추리력을 기르는데 탐정 동화만 한 게 없죠. 으스스하고 미스터리한 학교 7대 불가사의를 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군과 함께 풀어보자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