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한 집밥 레시피 162 - 400만 조회수 유튜버 요알남의 정말 쉬운 요리
강민구 지음 / 황금부엉이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집에 요리책이 몇 권 있는데 사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책은 딱 한 권이에요. 다른 책의 레시피는 따라해 봤을 때 너무 복잡했거나 입맛에 맞지 않았거든요. 그래도 요리를 조금이라도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면서도 잘 하고 싶어서 레시피 책은 열심히 탐독합니다.

저는 레시피나 계량을 정확하게 따르는 편인데, 인터넷에 떠도는 인플루언서들의 레시피는 정말 반은 그런대로 괜찮고, 반은 이거 먹어보고 올린건가 싶을 정도로 별로더라고요.

오늘도 옥수수 삶는 법을 검색했다가 어느 인플루언서가 옥수수 하나당 소금 한 스푼, 설탕 한 스푼이라 그래서 폭망했다는요. 아직도 입맛이 짭니다. 이런 실수로 아까운 식재료를 버리지 않으려면 자신의 입맛과 스타일에 잘 맞는 괜찮은 요리책 한 권쯤은 필수같아요.

<만만한 집밥 레시피 162>는 간단하지만 맛있는 레시피를 표방하는 쉬운 요리책이에요. 요알남 유튜버 강민구 님의 레시피네요. 요즘 쉐프나 요리 전문가의 레시피처럼 복잡하고 구하기 어려운 재료가 필요하거나 절차가 복잡한 레시피는 영 인기가 없잖아요.

매일 집밥을 간단하면서도 영양가있게 완성할 수 있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라 일단 마음에 들었어요. 덮밥, 볶음밥 같은 한그릇 음식이 주를 이루어서 저처럼 바쁜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가 아닌가 싶더라고요. 식재료도 냉장고에 흔히 재어놓고 있는 것들을 활용할 수 있고요, 레시피도 3~4단계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배달음식이나 외식보다는 집밥을 선호하지만 생활이 너무 바쁘고 요리도 서툰 저같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요리책이에요. 내일부터 레시피 하나하나 따라해보고 인생 요리책이 될 수 있을지 판단해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