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블 X의 수상한 미션 - 특별판 ㅣ 데블 X의 수상한 책
마그누스 미스트 지음, 토마스 후숭 그림, 전은경 옮김 / 요요 / 2021년 6월
평점 :

곧 여름방학이 다가오네요. 여름 더위에는 에어컨 바람도 좋지만 오싹한 공포물도 체감 온도를 낮추고 여름 밤의 재미를 더하죠. 아이들이 여름방학에 읽을 만한 책으로 <데블 X의 수상한 미션>도 좋을 것 같아요.
판타지와 액티비티가 절묘하게 결합된 책이라 평소 독서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책이네요. 그냥 순서대로 수동적인 자세로 읽는 책이 아니라, 책의 여러가지 미션과 퀴즈를 해결해나가며 페이지를 넘나들며 읽는 책이거든요.

이번에 발간된 <데블 X의 수상한 미션>은 특별판이라고 하는데요, 친구들과 함께 우정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액티비티북이라 더 특별한 것 같아요. 밖에서 뛰어 놀기에는 날씨가 너무 뜨겁거나 비가 많이 오는 여름인데요, 실내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책이라 더 좋은 것 같네요.

책에서 풍기는 오싹하고 미스터리한 분위기가 여름밤 읽기 좋은 재미있는 책인 것 같아요. 할로윈 데이 선물로도 좋겠다는 생각이 잠깐 들었네요.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읽는 책에 익숙해있던 아이는 처음에는 책의 구성에 잠깐 당황하기도 했는데요, 그건 잠깐이더라고요. 흥미진진한 전개와 다양한 미션들에 눈을 떼지 못하고 순식간에 읽어버린 책이에요.

다만 친구들과 함께 해야 하는 미션이 나왔는데, 코로나로 친구들과 어울려 놀기 어려운 요즘 분위기에 우정 미션은 가족들과 함께 대강 해결해야 했어요. 학교에서도 쉬는 시간에 자리 이탈을 못한다는데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아이가 우정 미션도 재미있게 수행해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