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미래를 맞혀봐 성격테스트 ㅣ 마음학교 시리즈
올드스테어즈 편집부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6월
평점 :

요즘 성격유형 검사인 MBTI가 널리 사용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성격부터 본인과 친구의 MBTI 유형을 SNS에서 공유하는 것이 인기더라고요. 저는 무료 테스트에서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유형이 나와서 적잖이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백해무익한 무리와 있으니 차라리 혼자가 낫다는 성격 유형 표현이 저를 너무 잘 표현해서 깜짝 놀랐네요.
딸 아이도 MBTI 테스트를 해 보고 싶었했는데, 성인 위주의 질문지가 대다수라 아이들에게 적용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차에 이 책을 발견했어요. 올드 스테어즈에서 나온 <나의 미래를 맞혀봐! 성격테스트>입니다. 딸 아이도 심리테스트 같은 걸 좋아하는 편이라 책을 받자마자 열심히 표시해가며 읽어보더라고요.
어떻게 보면 자기 성격을 왜 자기가 몰라? 하며 의아해할 수도 있지만, 의외로 객관적인 시각에서 자신의 성격을 파악하는 건 쉽지 않지요. 특히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자기 중심적인데다 외향적, 내향적이라는 단어조차 낯설어하니 자신의 성격을 알기는 더 쉽지 않고요. 그래서 이렇게 아이들을 위한 성격 테스트 책이 필요한 것 같아요.
성격테스트가 재미있는 만화로 표현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더라고요. 예를 들어 색칠 놀이를 할 때 아무 색이나 마음대로 칠한다 ~ 실제 색과 최대한 비슷하게 칠한다 중에서 자신과 가까운 점수에 체크한 다음 점수를 합산하는 식이에요.
최종적으로는 자신의 성격 유형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우리 아이는 의외로 모범생형이 나와서 같이 깔깔 웃었네요. 성격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장점을 찾아보고, 다가오는 미래의 직업 선택에도 참고해볼 수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아이와 함께 그냥 심심풀이로 해 봐도 좋을 듯 해요. 심리테스트 편도 나오면 좋을 것 같다는 딸 아이의 의견도 있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