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 발랄 체리툰 1 - 초특급 사이다 장전
(주)몬스터스튜디오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만화책 좋아하는 건 어른이나 아이들이나 다 똑같죠? 저도 어릴 때 보물섬 같은 만화잡지를 매달 사서 봤던 라떼의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 아이들 만화는 조금 다르더라고요. 바로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반영되는 영상툰이 대세라는 점이요.

인기 있는 영상툰들이 요즘은 만화책으로도 많이 나오고 있어서 아이가 즐겨 읽고 있어요. 이번에 만난 영상툰 도서는 <상큼발랄 체리툰>입니다. 핑크핑크한 표지와 상큼 터지는 캐릭터가 요즘 아이들 참 좋아할 만한 책이겠다 싶더라고요.



<상큼발랄 체리툰>에는 장래희망이 작가이고 혈액형은 소심 A형이지만 사교성이 좋은 긍정소녀 체리가 등장합니다. 체리의 언니인 20살 규리를 비롯해 체리의 엄마와 고모, 친구들도 주변 인물들로 등장하지요.


15개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들로 구성된 이번 체리툰 1권은 여탕에 진입한 진상 초등학생, 코로나 시국에 파티를 간 친구, 전동 킥보드를 탄 무개념 커플 등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소재로 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았어요.


재미있는 에피소드들로 구성된 만화 이외에도 전동 킥보드 이용 방법이라든지, 치킨 먹는 유형 총정리, 주인공인 체리와 규리의 뇌 구조 분석 등 흥미로운 읽을 것들이 많았어요. 체리툰 컬러링도 있는데 아이가 채색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네요.



<상큼발랄 체리툰>은 초등학생들뿐만 아니라 누구나 공감할만한 에피소드들로 구성된 툰이라 온 가족이 재미있게 있을 수 있는 책 같아요. 이제 1권이니 앞으로 나올 시리즈도 기대해도 되겠네요.

요즘 아이들 하루 종일 영상물이나 모바일 게임 등에 둘러싸여 있는데, 비록 만화이지만 책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으로 이끌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체리툰 같은 만화책은 아이들 스트레스 해소나 정서적 순화에도 유익한 점이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