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명 스탠리 초록도마뱀
엘라인 윅슨 지음, 크리스 저지 그림, 김선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영국에서 온 흥미진진한 동화책 한 권 소개해드려요. 웅진주니어에서 나온 <작전명 스탠리>라는 책으로 특유의 영국식 유머와 재미있는 그림들이 가득한 책입니다. 책을 펼치자마자 '와, 이 책 정말 특이하고 개성있다!' 는 생각이 들었어요.

글씨체부터 일반적인 책과 달리 손글씨를 떠오르게 하는 재미있는 폰트로 되어있더라고요. 책장을 펼치면 오른쪽 페이지에 표시된 내 마음 온도계가 인덱스 같은 역할을 해서 페이지 구성도 무척 특이했어요.




글만 가득한 책이 아니라 주인공 스탠리가 그린 익살스러운 도표와 그래프가 잔뜩 그려져 있어 동화책을 읽는다기 보다는 재미있는 만화 한 편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로 가득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딸은 책을 읽으면서 스탠리의 일기나 작전 노트를 읽는듯한 기분이 들어서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초등 고학년 추천 도서라고 해서 3학년 아이에게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그림이 글의 내용을 많이 표현하고 있어서인지 전혀 어렵지 않았다고 해요.



이 책의 주인공은 우주에 흠뻑 빠져 있고 말썽꾸러기 동생 없는 혼자만의 시간을 꿈꾸는 초딩 스탠리입니다. 스탠리가 그래프와 차트를 그리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는 것도 빠질 수 없는 특징이에요.

스탠리는 못말리는 남동생 프레드와 함께 야생 캠프에 참여하게 되요. 스탠리는 우주 덕후답게 캠프에서 조용히 밤하늘의 별을 관찰할 수 있기를 바랐지만, 역시나 캠프 생활은 순탄하지 않습니다.

스탠리는 말썽꾸러기 동생 하나로도 이미 충분한데, 캠프에서 나쁜 장난을 일삼는 라크필드 초등학교 대장 잭과 독스 패거리에게 괴롭힘을 당하게 되요. 스탠리는 이들을 골탕먹일 멋진 작전을 계획하게 되는데요, 스탠리의 작전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이쯤되면 책의 제목이 왜 <작전명 스탠리>인지 충분히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작전명 스탠리>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도 좋지만 스탠리가 그린 재미있는 도표와 그래프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도표와 그래프라고 해서 대단한 것이 아니라 스탠리가 처한 상황을 재치있고 유머스럽게 표현한 그림들이라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납니다.

어떻게 보면 그림일기 같기도 한데, 괴짜 천재가 그린 그림일기에 가깝다고 봐야 해요. 아이들도 자신의 생각을 이렇게 도표나 그래프로 표현할 수 있구나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초등 중~고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재미있는 동화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