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리의 천재들 - 전 세계 1억 명의 마니아를 탄생시킨 스튜디오 지브리의 성공 비결
스즈키 도시오 지음, 이선희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비교적 최근작인 추억의 마니까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은 모두 챙겨 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도 지브리 애니메이션은 이상하게 두 번 세 번 보게 되더라고요.


이번엔 지브리 스튜디오의 성공 비결을 경영 관점에서 접근한 재미있는 책이 있어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지브리의 천재들>이라는 책입니다. 지브리의 대표이사 겸 프로듀서 스즈키 도시오가 쓴 책이라 꼭 한 번 읽어보고 싶었어요.


지브리를 문학, 예술, 철학적 관점에서 바라 본 칼럼이나 책들은 종종 있었지만 애니메이션 회사 경영 면에서 성공 비결을 들어보는 것도 의미있겠다 느껴졌어요.

 

책 초반부에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표작 포스터들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참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이 영화는 다시 한 번 보고 싶다 생각되기도 하고, 영화를 보았을 때의 감동이 되살아나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는 지브리 애니 중에서도 '마루 밑 아리에티' 와 '추억의 마니' 가 참 좋았거든요. 이 두 영화는 워낙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같은 대작에 밀려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 두 영화에 대한 스토리도 빠지지 않고 읽을 수 있어 더욱 좋았어요.


<지브리의 천재들>에서는 원작 및 주제 선정, 시나리오 작업, 작화, OST 선정, 그리고 영화 홍보에 이르기까지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한 이들의 역할과 제작과정, 성공비결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애니메이터 혹은 영화제작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 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