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ㅣ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 (박정아).윤이사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사진 찍는 일에 관심이 없다보니 포토샵도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필요성을 못 느꼈어요. 그런데 업무상 별그램 등 이미지가 중심이 되는 SNS를 활용하고 상품 사진도 직접 찍어 편집해야 하는 일이 종종 생기다보니 포토샵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독학으로 쉽게 배울 수 있는 그래픽 입문서가 있을까 검색하다 알게된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입니다. 새해계획으로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배워 업무에 적용해보자는 목표를 세웠는데, 이 책이 저에게는 좋은 출발점이 될 것 같아요.
책은 500페이지가 조금 넘는 분량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두 가지 그래픽 프로그램의 기본 기능과 예제 실습을 담았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리 방대한 분량이 아닙니다. 초보 입문서로 딱 적당한 분량과 수준의 책인 것 같아요. 기본 기능에 익숙한 분들은 실무 예제와 한 눈에 실습 위주로 공부하시면 빠르고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 같고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책의 설명에 따라 7일 무료 체험판에 가입하여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 거에요. 책에 나오는 예제 준비 파일과 완성 파일 또한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니 실습하면서 공부하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포토샵 활용이 시급해서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고 있는데요, 포토샵의 기본 도구 소개부터 꼭 알아야 할 그래픽 기초 지식, 18가지 기본 기능이 실려있어 그래픽 초보자인 저에게 정말 유용했어요. 특히 저는 레이어 부분이 이해하기 참 어려웠는데 기초부터 간단한 실습을 통해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요즘 워낙 SNS나 각종 앱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편집 툴이 좋아서 포토샵은 필요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각종 업무에서 프로페셔널한 터치와 완성도를 보여주려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는 기본이 아닐까 해요. 취미나 개인적인 용도로도 잘 활용할 수 있으니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교재 한 권 정도는 마스터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