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구야, 너를 믿고 달려 봐! 마음이 쑥쑥 자라는 인성 동화 8
최진우 지음, 김태란 그림 / 아주좋은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좋은 날에서 나온 어린이 인성 동화, <백구야, 너를 믿고 달려 봐!>입니다. 제가 초등학교 시절에 백구의 이야기가 많이 회자되었고, 그 후로 광고나 뮤지컬로도 제작되었던 것으로 알아요. 이번에 아이 동화책으로 기억을 다시 떠올려봅니다.

 

진돗개 백구는 전남 진도에서 대전으로 팔려 갔지만, 300킬로가 넘는 먼길을 거쳐 뼈만 앙상한 채 집으로 돌아온 사연으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어요. 백구의 탁월한 충성심은 진도에 돌아온 백구상이 세워질 정도로 널리 알려졌지요.

 

백구의 손자 개인 또 다른 백구는 한때 뮤지컬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인기가 시들자 떠돌이 개가 되어 거리를 방황했던 사연이 있더라고요. 이 이야기가 이 책, <백구야, 너를 믿고 달려 봐!>에 실려 있습니다.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요, 개를 사랑하는 분들이 많은 만큼 또 버려지고 상처받는 개들도 늘어나고 있는 게 현실이에요. 이 책은 백구의 안타까운 사연을 재조명하며 단순히 귀엽다는 이유, 인기를 끄는 견종이라는 이유로 쉽게 생명을 이용하고 또 버리는 현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합니다.

 

아이들도 그저 귀엽다는 이유로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었던 건 아닌지, 한 생명을 끝까지 책임지려는 마음가짐은 충분한지 한 번 생각해보았으면 해요. 주변엔 영리하고 충성스러운 백구같은 개만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돌아온 백구의 이야기가 추운 겨울 마음 한 켠을 따스하게 하네요. 오랫만에 예전 신문기사도 찾아보면서 돌아온 백구 이야기로 아이와 한참 이야기 꽃을 피웠답니다.

 

이 추운 겨울, 더 이상 버려지거나 상처받은 개들이 없기를 바라봅니다. 아이와 함께 읽어보며 어른에게는 추억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감동이 될 따뜻한 동화 한 편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