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대화가 필요해 - 진정한 소울메이트를 꿈꾸는 그와 그녀를 위한 대화의 기술
노먼 라이트 지음, 오혜경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지금까지 남자와 여자가 만나서 사랑하고 가끔 싸우고 헤어지고를 반복하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별로 대화를 중요시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남자와 여자 뿐만 아니라 우리가 대화하는 모든 사람들이 서로 자기들의 말로 대화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말에는 귀를 기울이려고 하지 않는 것으로 인해 더욱 관계가 악화되고 결국에는 서로 돌아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사람들을 세가지 부류로 나뉜다고 보고 대화를 잘하기 위해서는 그 대화상대가 어떠한 언어로 대화하는지 잘 파악해야 된다고 합니다.
 
시각적인 것을 중요시 하는 사람, 청각적인 것은 중요시하는 사람, 또 감각적이고 느낌을 중요시하는 사람으로 나누고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그러한 성질을 잘 파악해서 대화해야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옛날 부터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른 행성에서 온 것처럼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남자와 여자 뿐만 아니라 상대방과 대화 할 때 그 성질을 잘 파악하면 대화가 잘 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말 한마디라도 시각적인 것을 중요시 하는 사람들에게는 시각적인 단어를 써서 말하는 것이 훨씬 대화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작가의 말에 어느 정도 공감이 가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것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라도 내가 아닌 상대방의 말을 들어줄줄 알고 공감해 주는 것이야 말로 진정으로 대화를 이끌 수 있는 자기만의 무기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