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부자들의 부자일지
문승렬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부자!
누구나 되고 싶고 누구나 꿈꾸는 그러나 쉽게 이룰 수 없는 1%의 존재.
그러기에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부자를 향한 갈망은 아주 오랜 옛날부터 있어온 인간의 욕구중의 하나이다.
누구나 부자를 꿈꾸며 그들을 따라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듣지만 모두가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부자들은 근면하고 부지런하다고 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부지런하고 근면하게 평생을 살지만 모두가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면 부자들에게는 무엇인가 특별한 것이 있는 가를 전제로 이책은 시작한다.
과연 부자들은 무엇때문에 일반인들과는 다른 삶을 살고 있는가!
이책의 저자는 그 동안 접해왔던 수많은 부자들을 만나 그 이유를 꼼꼼하게 정리하고 이 부자일지라는 실천메뉴얼을 내놓았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실천하는 행동력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법을 알고 있지만 부자가 되지 못하는 것은 실천하지 못하는 데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부자가 되려는 사람은 먼저 경제에 대한 흐름을 파악해야 되고 그러기 위해서는 경제에 대해 박식해 져야 하는 것이 우선이다. 내가 관심을 갖는 분야를 가장 잘 파악하고 시야를 넓게 가지면서 꼼꼼이 기록하는 것이다.
이 책의 소 제목에 부자라서 쓰느 게 아니라 부자일지를 써서 부자됐다는 제목이 눈에 띄면서 내 삶에 이런 기록들이 있었나를 되집어 보니 너무 부끄럽게 하루하루를 너무 무의미하게 살고 있었다는 결론이 나오면서 다짐을 하였다.
부록으로 나온 부자일지를 빼곡하게 채우고 나도 노블레스의 1%가 되기로, 내 결심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고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실천해 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