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팡맨 구드래곤 구드래곤 시리즈 6
박현숙 지음, 이경석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리즈동화]
🐉구팡맨 구드래곤
#박현숙 글 #이경석 그림 #다산어린이 @dasan_kids

구드래곤 시리즈6권 구팡맨이 된 구드래곤
우리가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택배, 배달서비스입니다. 요즘에는 이 배달서비스가 더욱 정교해지고 세심해져 새벽배송 + 배달인증 서비스까지 있죠!
누군가의 수고로움 덕분에 우리는 편한 삶을 살고 있고요. 그렇기에 더욱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구드래곤은 겨우겨우 미션을 수행한 끝에 용이 되긴했는데,
다른 용과는 달리 용의 비늘에 빛이 나지도 않고 초라하고 허름하기 짝이 없습니다. 인간세상에서 구드래곤의 모습을 살펴보던 대왕용은 겨우 용이 된 구드래곤에게 다시 인간 세상으로 내려가서 비늘을 빛나게 만들어 오도록 지시하는데!!! 그야말로 구드래곤에게는 청천벽력같은 말입니다.

그렇게 구드래곤에게는 다시 10일이 시간이 주어집니다.

다시 인간세계 내려온 구드래곤에게 인복은 있나봅니다.
사람으로 변한 용몽록, 진정한 사람 친구인 순동이의 도움으로 머물곳과 일할곳을 찾아 다시 일을 시작할 수 있으니 말이죠.

순동이 그리고 아빠의 도움으로 구팡맨이 된 구드래곤
아주 힘들지만 많은 사람들을 위해 중요하고 보람찬 일을 하는 고마운 분들입니다. 과연 구드래곤이 구팡맨으로서 멋지게 해낼지 기대반 걱정반이 되는데요. 사장님의 당부와 몽주의 조언을 흘려듣고 대답만 열심히인 구드래곤 어째 걱정이 됩니다.

구드래곤 열심히 배달을 하지만, 배달 완료 사진을 찍지도 않고 여러 차례 배달 사고가 납니다. 배달사고를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지만 어째 꼬여만 가는 것 같네요.

연거푸 실수를 거듭하지만 실수를 인정하고 또 잘못에 대해 용서를 구하며 성장하는 구드래곤! 멋진 어른으로서는 다소 미성숙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언젠간 빛이 나는 용이 되겠죠?!

약속한 10일이 지나도 빛이 나는 용이 되지 못한 구드래곤의 운명은 또 어찌되는걸까요?! 시리즈7권에서는 빛이 나는 용이 될 수 있을지 걱정반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기다려봅니다.

#구팡맨구드래곤 #박현숙글 #이경석그림 #다산어린이
#구드래곤시리즈6 #구드래곤 #신간동화 #초등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