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림보 거북이의 단단한 결심 라임 어린이 문학 50
미하엘 엔데 지음, 율리아 뉘슈 그림, 전은경 옮김 / 라임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전. 나를 믿고 전진하는 용기]
🐢 느림보 거북이의 단단한 결심
#라임 @lime_pub

제목에서부터 거북이의 단단한 결심이 무엇인지 궁금해집니다.
달리기 경주에서 우승?
세계일주?
그것이 무엇이든 거북이의 단단한 결심은 거북이를 더욱 성장하게 만들것이고요. 거북이가 새롭게 도전하는데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커집니다.

모든 동물의 위대한 왕 레오 28세가 곧 결혼식을 올린다고 해요. 그리고 크든 작든, 나이가 많든 적든 상관없이
이 세상의 모든 동물이 결혼식에 초대받았다고 하네요.

거북이 트란퀼라는 초대장을 받지는 못했지만 '모든 동물'이라는 말에 당연히 자신도 해당된다고 생각하고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먼 길을 떠나기 시작합니다.

레오 28세의 결혼식에 가기 위한 여정에서 거미, 달팽이, 까마귀, 도마뱀 등 여러 동물들을 만나지만 어느 하나 따스한 격려를 보내거나 응원해주는 이들은 없어요. 하나같이 느린 거북이 트란퀼라의 모습을 비웃고 포기하라고 얘기해줍니다. 물론 어떤 친구는 거북이가 괜히 헛걸음을 하지는 않을지 걱정하는 마음으로 조언을 건네기도 하지만요.

이쯤되면 트란퀼라의 마음이 상하지는 않을지,
중간에 좌절하고 포기하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는데요.

하지만 거북이 트란퀼라의 결심은 아주 단단해서 포기란 없어요.
그리고 드디어 사자의 궁전 앞에 도착합니다.
비록 위대한 술탄 레오28세의 결혼식은 아니지만요.
지금까지 거행된 그 어떤 결혼식보다 성대하고 아름다운 잔치의 순간을 함께하지요 .

느림보 거북이 트란퀼라의 모습에서 나의 모습이 보이는 순간이 있어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또 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기도 해요. 그때마다 포기하고도 싶고 포기하기도 해요. 아예 도전 자체를 안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거북이 트란퀼라는 그런 우리에게 온몸으로 도전을 해보이면서 도전하라고! 시도해보라고! 포기하지말라고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어요.

그래서 도전을 망설이는 어린이에게, 어른들에게 따스하게 건네고픈 따스한 이야기입니다.

실패해도 괜찮다! 미래가 불투명할지라도 용기내어 일단 도전해보자!! 나를 믿고 나만의 속도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 만으로도 벌써 큰 꿈이 실현되기 시작했다.

#느림보거북이의단단한결심 #미하엘엔제글 #율리아뉘슈그림 #전은경옮김 #라임 #도전 #용기 #격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