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 요괴 2 : 조마구 - 제1회 위즈덤하우스 판타지문학상 어린이 부문 우수상 수상작 반려 요괴 2
김영주 지음, 밤코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리즈동화. 판타지동화] 반려 요괴 2 조마구
#반려요괴 #반려요괴2 #위즈덤하우스 #어린이책

9월에 반려요괴1<천잠>을 만나 아이와 함께 재미나게 읽고요. 위즈덤하우스에서 진행한 일주일 미션 북클럽도 알차게 참여했지요. 마지막에 줌을 통한 작가와의 만남에서 김영주 작가님을 만날 수 있어 더더욱 설렘이 가득하고 알찬 엄마와 딸 독서시간이었습니다.

매 질문마다 열심히 손들고 발표하던 제 아이
마지막에 작가님께 이런 질문을 드렸어요.
✔️ 다음 작품도 나오나요? 언제 나올까요??
✅️ 작가님께선 흔쾌히 2편에 대한 힌트를 주셨고요. 조마구라고 살짝 알려주셔서 아이와 함께 조마구에 대해 찾아보기도 했답니다. 두근두근 언제나올까.. 기다리던 찰나 10월에 바로 다음 편을 만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신나게 손뼉을 마주쳤답니다.

💜 <반려요괴1 천잠>에서는 주희와 천잠이 만나는 과정을 다루었어요. 자기 신발이 더러워지는 것 보다 꽃망울들이 더 소중했던 주희. 주희는 꽃을 가꾸고 돌보는 것을 좋아하고요. 그 마음을 반려요괴에게도 지극정성으로 전하여 천잠의 반려인간이 되지요.

❤️ <반려요괴2 조마구>에서는 반려요괴 수레지기가 된 주희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주희는 반려요괴 조마구의 부탁으로 조마구를 위한 반려인간을 찾아요.
✔️ 화가 많지만 친구들 앞에서는 화를 잘 안내는 남자아이
✔️ 덩치는 작아도 힘이 세고 나이는 10살
✔️ 엄마랑 둘이 살고 먹는 걸 좋아하고 물건을 집어 던지면 더 좋다?
구체적인 조마구의 조건을 들어보니 생각해 둔 반려인간이 있는 것 같지않나요?

주희는 조마구의 반려 인간 조건에 딱 맞는 동구에게 조마구를 소개해주어요.
조마구는 반려 인간의 화를 먹고 자란다고 하는데요.
사실은 동구는 오랫동안 끙끙 앓고 말하지 못했던 말들이 마음을 꾹꾹 채우고 있었어요. 아빠가 계실땐 속마음을 엄마에게 말하곤 했지만 아빠가 돌아가신 뒤론 엄마의 마음을 아프게 할까봐 마음 속에만 꾹꾹 눌러담고 있었던 것이죠. 그 말들을 조마구에게 속시원히 털어놓아요.

그리고나선 자신의 마음을 똑바로 마주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요. 애써 감추고 숨기고 피했던 진짜 자기마음말이에요.

그 과정에서 조마구의 기막히고도 반전이 있는 이벤트가 한몫을 하지요.

2편에서는 무섭고도 나쁜 소문이 있는 조마구와 반려 요괴 수레지기인 주희의 활약으로 동구의 마음속 고민이 해결되는 것 같아요.

💡 그리고 2권을 읽으면서 반가웠던 사실 한가지 더!!
주희가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좋아해주는 진짜 친구를 만났다는 사실이에요. 1편에서 친구문제로 고민했던 주희의 모습이 안타까웠는데요. 2편에서 그 고민이 해결되었음을 은연중에 알려주어 반가웠답니다 ❤️

또 3편이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작가님?? 곧 나오겠죠~??
3편은 어떤 반려 요괴가 등장할지 상상력을 풀가동하며
애타게 기다려요.

#반려요괴 #조마구 #반려요괴2조마구
#김영주글 #밤코그림 #위즈덤하우스 #제1회위즈덤하우스판타지문학상어린이부분우수상
#시리즈동화 #판타지동화 #나는너의보람_오늘의동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