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버스 - 2025 문학나눔 선정도서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87
로렌 롱 지음, 윤지원 옮김 / 지양어린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 버스의 삶의 흔적이 켜켜이 쌓인 여정
그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니 행복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반짝반짝 노란버스는 매일 아침 어린이들을 태우며 거리를 누벼요. 노란버스는 버스 안에서 아이들이 낄낄 깔깔 이야기나누는 소리를 들으며 행복을 느껴요.

어느 날 새로운 운전기사와 함께 노인들을 이곳저곳 태우고 다니고요. 노인들과 함께하는 노란버스는 행복을 느껴요.

세월이 흘러 노란버스는 외진곳에,
다시 트럭에 이끌려 깊은 산골짜기 농장으로 가요.
옛 소리가 그리워질 즈음 노란버스는 낯선이들의 쉼터로, 염소들의 놀이터로 자리를 내어주어요. 그리고 자신을 찾는 그들의 소리와 함께 행복함을 느껴요.

어느 날 노란버스가 자리한 곳에 강물이 차오르고 노란버스는 강물 속으로 깊이 깊이 들어가지요.
아무소리도 들을 수 없는 이곳
다시 외로움을 느낄때쯤 노란버스에게 또다른 친구들이 그리고 또다른 행복이 찾아옵니다.

노란버스의 여정을 따라가다보면 행복에 대해 생각하게 되어요. 노란버스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이리저리 옮겨다니지만, 또 새로운 이들과 함께 하게 되지만 그들이 누가되었든, 무엇이 되었즌 다정하게 자리를 내어주고요. 행복함을 느껴요.
노란버스의 다정하고 따스한 이 마음.
노란버스와 함께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마음이 알게모르게 전해지리라 믿고요.
자신의 위치에서 묵묵히 할 일을 다하는!
그리고 매순간 자신을 찾아오는 이들을 반가이 맞이하고 행복을 느끼는 노란버스!
이 노란버스로부터 삶의 태도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더불어 지금 이순간 내 삶에도 행복이 가득함을 다시금 느끼게 되어요.

#노란버스 #지양어린이 #세계명작그림책 #로렌롱지음 #윤지원옮김 #인생 #행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