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댄스 배틀
김설아 외 지음, 해노아이 그림 / 책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섯 명의 작가님이 '춤'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서로 다른 색깔의 다섯 가지 이야기들을 풀어놓은 동화를 만났습니다. 장르는 서로 다를지라도 춤을 사랑하는 작가님들은 '춤'이라는 공통주제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고 있고요. 그 속에서 성장해가는 이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의 인생을 어떻게 빛나게 할 수 있는지 태도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지극히 평범했던..그래서 친구들 담임선생님조차 알아보지 못한 민서! 지극히 평범한 자신이 원망스럽기만 한데요. 그런 민서는 우연한 기회에 자신이 춤에 재능과 소질이 있음을 알게 되고 어둠 속에 감추어져 있었던 빛을 발견해요. 민서의 모습을 보면서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고 간절히 바라는 일에 몰두할때 누구보다도 빛나고 매력을 발산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네요.

파워랑 에너지가 최대의강점이자 매력인 현이
하지만 외적으로 보이는 것을 강조하고 강요하는!
그래서 잘하는 것을 부각하기보단 못하는 것에 질책이 더 먼저인 유명 발레학원 선생님.
선생님의 눈에 들고자 몰래 다이어트 약을 먹게되는 현이의 모습이 참 공감되면서도 안타까웠어요. 현이의 선택과 고민 역시 자신의 꿈을 멋지게 이루고 싶은 마음에 했던 행동이었으니까요. 아직은 미성숙한 아이들이 성숙해지는 과정에서는 본인의 의지와 노력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올바른 길로 빛을 비추어줄 지혜로운 안내자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지요. 단순히 스킬과 결과만 우선시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개개인이 갖고있는 고유의 장점을 더 빛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도자의 역할이요!!

서로 다른 이야기를 읽어나가면서 과연 나의 숨을 틔워주는 통로는 무엇일까?를 고민해 보았고요.
동시에 내 아이의, 내가 교실에서 만나는 우리 아이들만이 갖고 있는 숨을 틔워주는 통로를 찾을 수 있도록 내가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고민을 해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환상의댄스배틀 #춤앤솔러지 #춤 #댄스 #춤소설 #책담 #청소년소설 #한솔수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