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달이의 졸업 시험 초승달문고 51
안미란 지음, 송선옥 그림 / 문학동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봉달이의 졸업시험
안미란 글. 송선옥 그림. 문학동네

닭을 학교 닭장에서 졸업시켜주기 위해 교장선생님을 설득하러 온 달걀 귀신.
세상의 소음으로부터 벗어나 조용한 곳을 찾아 온 토끼.
반복된 실수로 인해 부모님께 잔소리를 들었던 아이가 잔소리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마법의 까마귀쪽나무 열매를 먹고 까마귀가 된 이야기.

평범한 일상 속에서 특별함이 드러난 짧은 동화 세 편이 아이들을 환상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동물과 소통하는 어른, 아이들의 모습은 꿈을 꾸고 있는 듯 판타지 같으면서도 일상과 맞닿아 있어 우리를 현실과 상상의 세계로 자유롭게 오고갈 수 있게 해요.

🐔 학생들은 6학년을 무사히 마치면 졸업을 하는데 왜 학교 닭장안에 갖힌 닭은 졸업하면 안되나?? 하는 생각에서부터 시작된 이야기. 몽교장과 달걀귀신의 도움으로 닭은 드디어 학교 닭장을 벗어나 자유롭게 날아가고요.

🐰 일상 속 소음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토끼와 아이는 소리없이 고요한 곳을 찾아 헤매는데요. 결국엔 일상 속에서 들려오는 다양한 생활 소리에서 음악을 찾고 소리의 아름다움을 발견해요.

🥯 잔소리 없는 세상으로 도망가고 싶어 까마귀가 된 올백이 다시 사람이 되어 평범한 일상을 즐기고 있어요. 물론 잠시나마 까마귀가 되었던 순간을 절대 까먹지 않았고요.

동물의 말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것은 쉬운 듯 쉽지않고요. 사람이 동물이 되었다가 다시 사람이 되는 것은 상상 속에서나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세 편의 동화는 상상인듯 현실같은 느낌을 주어요.
동물과 사람이 속마음을 나누고 다정하게 소통하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도 현실같은 판타지세계로 잠시 다녀와볼까요?!

#봉달이의졸업시험 #안미란 글 #송선옥 그림 #문학동네
#공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