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가면 마술사의 비밀 별숲 동화 마을 54
고재현 지음, 유시연 그림 / 별숲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청난 몰입감과 빠른 전개에 단숨에 술술 읽어나간 장편동화. 현실과 상상의 세계가 뒤섞이면서 휘몰아치듯 전개된 이야기에 몇백년을 거스르고 긴 여행을 다녀온 느낌이었던 동화.

준서에게 새로 생긴 여동생 영서
친엄마에게 버림받은 기억이 있는 영서는 자신을 사랑해주는 새엄마아빠와 오빠를 만났지만 마음 한켠에는 또 버림받을지도 모르는 불안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어린동생의 아픔은 모른채 부모님의 사랑을 나누어가지고 껌딱지처럼 따라다니는 동생이 성가시고 귀찮았던 준서는 월령마을에서의 끔찍한 일들을 경험하고선 비로소 영서의 마음을 알게 되고요. 마음 깊이 동생에게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진짜 가족이 되는 과정을 보여주어요.

판타지라는 요소를 통해 현실 속에서는 절대 일어나지 못할 일들이 벌어지는데요. 그 긴박함과 몰입감이 대단하여 읽는 내내 숨죽이며 영서와 준서 그리고 상처가 많았던 나머지 499명의 아이들을 응원하게 됩니다. 이 세상에 태어나 누군가에게 버려지고 사려져도 아무도 찾지않는다면 그 얼마나 절망적이고 비극적인 일일까요.
동화로 만났지만 이 책을 덮는 순간 이런 비극적인 일이 없기길 그리고 이 세상에 태어난 모든 아이들은 사랑 받을 존재임을 다시금 생각하게 됩니다.

#황금가면마술사의비밀 #별숲 #고재현 장편동화 #유시연 그림 #판타지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