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 me through, Mumu! - <내 친구 무무> 영문판 그림책 숲 3
김희연 글.그림 / 브와포레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스러운 두 여자아이가 벽돌벽에서 빼꼼히 얼굴을 내밀고 있네요. 단짝 친구 다빈이와 솔이네요.
'단짝💕'인 다빈이와 솔이는 계단을 사이에 두고 가까운 마음만큼이나 가까이 살고 있어요.
다빈이와 솔이는 함께 책📗도 읽고
함께 줄넘기도 하고, 인형놀이도 하며 예쁜 우정을 가꾸어나가고 있습니다. 두 아이의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럽고 예쁘게 그려졌어요.

어느 날 솔이네 옆집에 새 가족이 이사온 뒤로
누구보다도 가까웠던 솔이네 집이 너무나 멀게 느껴집니다.
바로바로 새 이웃의 강아지 '무무'🐶가 무섭게 짖어대기 때문이에요

사랑스러운 아이 다빈이는 솔이와 놀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냅니다.
💎'포기'하지 않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도전'하는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대견하기도 한 다빈이네요
⭐️엄마옷을 입고 나를 알아차리지 못하게 꾸미지만? 실패
⭐️무무가 무서워할 거라 생각하고 거대한 몬스터 인형을 데리고 가지만? 실패
⭐️내가 제일 좋아하는 케이크를 만들어 무무에게 나누어주려고 하지만? 실패
🎈여기서 다빈이의 예쁜 마음이 느껴지시나요? 나를 향해 무섭게 짖어대는 무무지만.. 가까워지기 위해 내가 제일 좋아하는 케이크를 만들어 나누어주려는 모습에서 순수하고 따뜻한 다빈이의 마음이 전해져 제 마음도 따뜻해짐을 느끼네요.

우연히 마트에서 마주친 무무의 주인에게 무무의 이야기를 듣게됩니다. 무무에게도 친한 친구들이 있었지만 이사오게 되면서 친구를 만나지 못하게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낯선 동네에서 낯선 사람들을 마주하는 무무! 그래서 무섭게 짖어댄거라고 하네요.

다빈이는 몇날며칠 부모님을 조르고 설득하여 무무에게 새 친구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다빈이와 솔, 무무와 새친구 코코는 새롭게 우정을 쌓으며 새로운 추억을 하나씩 쌓아갑니다.

❗️포기하지않는 다빈이의 의지
두려움을 극복하고 다가가려는 모습
다빈이와 솔이의 예쁜 우정의 소중함을 알기에
무무에게도 소중한 새 친구를 만들어주려는 따뜻한 마음

다빈이의 사랑스러운 모습 속에서 다양한 가치를 배우게 됩니다.

* 도서를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