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100배 즐기기 - 16'~17' 최신판 100배 즐기기
허유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에게 요즘 가장 가고 싶은 나라를 정하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베트남을 고르게 될것 같다. 베트남의 쌀국수에 대한 동경이 생기고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알아보다보니 베트남만큼 아름다운 곳이 있구나 싶어서 감동하게 되었고 또 커피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최고의 여행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유럽이나 유명한 여행지와는 다르게 정확한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길에 있는 쌀국수집을 도대체 어떻게 찾아야하는것인지 말도 모르는데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갔는데 주문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오지 않아서 걱정하고 있었는데 너무 좋아하는 알에이치 코리아의 100배 즐기기 시리즈가 베트남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안심이 되었다. 100배 즐기기라면 다른 책도 많이 읽어봤지만 정말 좋은 정보들이 가득 정리도 잘 되어서 소개해주기 때문이다.


기본 정보는 언제나 여행을 준비할때 제대로 알아둬야하는 부분이다. 여권은 물론이고 다른 필수 준비물이라던가 환율에 대한 이해라던가 비자를 준비하려면 꼭 필요한데 베트남은 비자때문에라도 길게 머물지는 못하겠지만 짧게 북부 남부를 나누어 여행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특히나 한국에서 추운 겨울에 가는 따뜻한 베트남은 정말이지 너무 매력적일것 같았다. 그리고 여름 휴가밖에 못가는 직장인이지만 베트남을 가고 싶은 사람은 남부로 가면 된다는 친절한 안내 덕분에 여름에도 갈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다. 베트남 100배 즐기기를 읽으면 읽을수록 베트남을 한번만 여행하기는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고 싶은곳도 너무 많고 먹고 싶은것도 너무나 많아서 좋았다. 


하노이나 하롱베이 그리고 다낭과 호찌민시는 들어서 익숙하고 알고 있던 이름이지만 다른 지역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 게 없었는데 대표 여행지라며 설명이 있는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참 많아서 놀라웠다. 심지어 음식도 다양한 음식이 있는데 쌀국수 말고도 다 흥미 있는 요리들이어서 다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잘 알려진 요리만 알려준다면 100배 즐기기가 아니지 않을까 싶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별미 10개를 소개해줬는데 이런 설명이 없었다면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요리를 배울 수 있어서 최고였다. 그 중에서 꾸어장메는 꼭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디저트도 너무 좋고 맥주도 유명하다고 하니 저 목욕탕 의자에 앉아서 꼭 한잔 마셔야겠다고 생각했다. 당연하게 매일 커피를 세잔씩이라도 마셔야만 하는 사랑스러운 곳이다. 유명한 카페는 물론이고 메뉴 보는 법도 알 수 있어서 우연하게 들어가는 식당에서 밥 먹는것도 좋아하는 나로서는 도전하기 딱 좋은 설명이었다. 


당연하게 앞으로 가게 될 첫번째 여행지는 베트남이 될것 같다. 꼭 베트남에 가야겠다. 하노이에 대해 조금 알아봤었어서 먼저 읽어봤는데 익숙한 이름도 있었지만 모르는 곳도 많이 있었다. 추천 코스가 있어서 알찬 하루와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것 같았다. 심지어 하노이에서 꼭 먹어야하는 요리를 다시 알려주고 유명한 맛집을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주며 위치와 오픈시간까지 너무 정확하게 알려주어서 좋았다. 실제로 이런 정보를 알아보는게 결코 쉽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시려고 작가님이 얼마나 고생을 하시며 여행을 하셨을까 싶었다. 나에게 가장 매력있던 부분은 원데이 쿠킹 클래스가 있다는것이었는데 베트남 요리의 비밀을 알고 제대로 배울 수 있을것 같아서 벌써 기대가 된다. 쇼핑거리 그리고 즐길거리까지 다 상세하게 알려주고 또 호텔에 대한 정보도알 수 있어서 어떤 호텔을 선택해야 좋을지 생각해 볼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아무리 지도를 봐도 그 곳에 가본것이 아니기에 거리감이 애매한데 어떤 곳은 택시로 이동해야한다고 알려주거나 해서 선택할때 참고 할 수 있을것 같았다. 


내가 조금 찾아봤던 하노이만 하더라도 벌써 이렇게 다양하게 많이 알려주어서 너무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당연하게 하롱베이나 다낭에 대해서 알려주는 정보도 너무 좋았고 심지어 내가 모르던 곳들을 사진과 설명으로 만나고 들으며 베트남을 더 여행하고 싶다는 욕심이 커지게 되었다. 어서 빨리 베트남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