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파워 - 성공하는 습관을 만드는 하루 1분, 21일 감사일기의 힘
민진홍 지음 / 라온북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오래전에 읽었던 자기계발서로 나의 많은것들이 변화하는 시간이 있었고 그 후로 다양한 자기계발서들을 읽게 되었다. 어떤 자기계발서에서도 절대 빼놓지 않는 하나는 바로 감사하는 마음이었다. 감사하기란 막상 생각해보면 정말 쉬운일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실천하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이다. 스스로를 되돌아보기 전의 나의 모습은 투덜이에 부정적인 사람이었다. 나는 왜 태어났을까 왜 사는걸까 싶은 생각을 하고 사람들은 다 왜 저렇게 살아가나 싶은 생각 그리고 세상 모든것들이 다 불만이었다. 그냥 모든것들이 우수워 보였고 무시하는것이 내 마음이 편하다는 생각까지도 했었다. 언제나 좋지 않은 부분들만 보고 살던 나에게 갑자기 모든것에 감사하는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었다. 아직까지도 나는 그런 부분이 힘들때가 있다. 그래서 조금 더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책을 읽게 되었다.


요즘 텔레비전을 보면 아프리카로 여행간 이야기가 나온다. 그들은 언제나 감사하다는 말을 외치고는 다닌다. 처음에는 너무 어색하고 이상하게 들렸었는데 이제는 당연스럽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들리게 되었다. 그만큼 많이 듣고 말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 되었다. 심지어 책에서 이야기하는것은 21일간 집중해서 하면 된다고 하기에 제대로 방법을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하고 21일은 그리 어렵지 않을것 같아서 해볼만 할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는 다양한 시도를 했던 사람이었고 그리고 엄청난 성공도 했었다. 하지만 그 중에 감사는 없었다고 한다. 실패를 하게 되면서 원망을 많이 하게 되었고 힘들었는데 어느 순간 모든것을 내려놓으며 그저 감사하는 시간을 보내려고 했다. 


그는 감사에 대한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었다. 많은 이야기들 중에 들어본 이야기도 있고 처음 들어본 이야기도 있지만 감사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감사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만 감사에 대해 근본적으로 생각해본적은 없었던것 같다. 그래서 감사란 무엇일까? 깊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오랫만에 진정으로 내가 지금 살아가고 있는 이 순간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다. 요즘 부족한것과 내가 원하는 것들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너무 힘든 시간을 보냈었다. 그런 나에게 지금 내가 숨쉬고 있는 이 순간 책을 읽는 내 두눈이 얼마나 감사하고 기쁜것인지 책을 넘기며 편안하게 있을 수 있는 두 손과 발이 얼마나 놀라운것인지 다시 한번 제대로 깨닫게 되었다.


감사는 습관인 것이고 행복은 훈련 해야하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며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결심을 했는데 1일차에는 어떤 것을 감사해야하는지부터 꾸준히 날짜별로 알려주었기에 그날 그날 알려주는 방법에 따라 감사일기를 적으면 되어서 더 간단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찾기 어렵다고 할지라도 나에게 이런 부분에서 감사해야할 것들이 있구나 알아가는 시간도 될것 같았다. 당연하게 감사해야하는 일부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한 일까지 앞으로 모두 적어보려고 한다. 기적이 일어나길 바라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