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가장 쉬운 중국어 회화 - 최신 개정판
곡완금 지음 / 넥서스차이니즈(화서당)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어를 공부한지 꽤 오래 되었다. 그 후로 거의 신경을 안쓰고 지내다가 이제서야 제대로 중국어를 다시 공부하고 싶어졌고 책을 보며 스스로 해보려고 하는 중이다. 기본적인 회화를 공부하는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우선 내가 중국어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일까 생각해봤는데 중국에 여행갔을때 편안하게 대화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기본적인 대화가 이루어진다면 훨씬 더 많은것을 알게되고 가깝게 느낄 수 있을것 같아서 였다. 이번에도 중국어 표현들을 잘 알고 싶어서 회화책을 보게 되었다.


가장 쉬운 중국어 회화는 성조와 발음에 대해 많이 신경을 써주어서 읽으며 자연스럽게 익혀나갈 수 있어서 좋았고 여행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주요 표현들을 정리해서 이야기 해주었기에 더 현실적으로 빠르게 와 닿아서 더 빠르게 배울 수 있었던것 같다. 또 mp3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서 사이트에 가서 다운을 받아 들어볼 수 있었다. 앞에 준비편을 읽으면서 확실히 기본인 문법 부분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설명을 들을 수 있었어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다. 


여행을 하면서 필요한 문장들이 거의 대부분이었어서 시작부터 굉장히 설레이는 것 같았다. 특히나 베이징 공항에서 시작하는 대화는 마치 내가 베이징에 간것처럼 떨리고 신났었다. 또 익숙하지 않은 한자들이지만 공항에서 자주 보이는 단어들도 알려주어서 조금 안심이 되었다. 또 손으로 표현하는 숫자는 처음 봤는데 너무 신기했다. 그냥 평범하게 손가락을 접으며 숫자를 세는것이 아니라 특이한 모양으로 숫자를 세니까 숫자가 필요한 여행에서는 필수로 알아둬야겠다고 생각했다. 호텔에 가서 쓰는 단어와 대화들도 굉장히 쓸모있을것 같았다. 여행하면서 가장 필요한 부분은 바로 교통수단과 이동방법인데 가는 방법이나 걸리는 시간에 대한 질문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한 부분이 끝나면 실력 다지기에서 앞에 배운 부분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고 또 그와 관련된 표현들도 싹 정리되어 있어서 한번 더 표현들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언어라는것이 혼자서 공부하기 힘들다고 하지만 문장으로 제대로 익힐 수 있는 대화를 통째로 배울 수 있으니까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서 더더욱 좋았다. 또 쉬어가기 부분에서는 요즘 중국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있어서 흥미롭게 읽어보았다. 너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회화책이어서 좋았던것 같다. 배우고나면 대화할 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