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답의 비밀 - 사람의 마음을 얻어 내 편으로 바꾸는 노구치 요시아키의 비밀 시리즈
노구치 요시아키 지음, 김대식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사람과 대화를 할때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것이 질문을 하고 대답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제대로 된 질문을 던지는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상대방과 이야기하며 그 사람이 진짜 원하는 답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이야기하는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서 해답의 비밀이 궁금해졌다.


해답은 회답과는 달라서 그냥 대답을 하는것이 아니라 제대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뜻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컨설턴트라는 직업은 대충 알고 있었지만 그들이 보여주는 해답력은 정말 어마어마한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의뢰를 하는 회사조차도 깊게 깨닫지 못하는 원츠를 찾아 그것에 대한 정확한 해답을 주어야하다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그는 컨설턴트로서 다양한 해답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었는데 이야기는 오직 컨설턴트라는 직업에만 구애받는것은 아니었다.


생각해보면 내가 식당에 갔을때 불만이 생겨서 식당 종업원에게 불만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더 많이 화가나는 경우가 있었던것 같다. 그들은 분명 내가 원하는 해답을 제대로 주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책에 나오는 소믈리에의 간결하면서도 정확한 해답에 대한 이야기로 그가 저자에게 선물한 와인이야기를 들으며 정말 소름이 끼치도록 놀라운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잠깐 살펴본것으로 책의 본질과 내용을 이해하고 간결하게 그의 대답과 정성을 보여주다니 너무 대단하다는 생각이었다.


어떤 일을 하게 되던 우리는 사람과 일을 하고 그런 상황이라면 당연하게도 올바른 해답을 해야하는 경우가 참 많이 생기게 될것이다. 그런 시간이나 상황이 온다면 그가 알려준 알맞고 훌륭한 해답의 비밀을 바탕으로 제대로 대답을 하는 순간이 올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 덕분에 나 또한 제대로 된 회답이 아닌 진정한 해답을 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것 같다. 해야한다는 강압적인 이야기보다 할수 있고 할 것이라는 희망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