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학 新 중국어 첫걸음
시원스쿨 컨텐츠 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중국에 대해 아는것이 많지는 않지만 중국 친구들을 알게 되면서 중국어나 중국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었다. 친구들이 생기면서 더 친근하게 느껴졌고 한마디씩 지나가며 배우다가 친구들이 발음이 좋다고 칭찬해주는 덕분에 흥미가 생기게 되었고 그 흥미가 대학때 수업까지 이어졌다. 성적도 좋고 잘 배웠지만 공부할때만 열심히했고 끝나고 나니 기억에 남는 부분이 없었다. 그래도 계속 스스로 공부해보겠다며 이것 저것 읽어봤지만 왠일인지 꾸준히 잘 이어지지가 않았다. 그러다가 이번에는 도저히 미룰수 없다고 생각하여 독학 신 중국어 첫걸음을 시작해보기로 했다.
독학 신 중국어 첫걸음은 우선 굉장히 다양한 구성이 있었다. 표현을 연습할 수 있는 미니북과 쓰기연습을 할 수 있는 워크북이 있었다. 또 그 외에도 단어장도 있어서 들고 다니면서 중간 중간 시간이 날때마다 스스로 펴서 보고 공부하기 정말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내 가방에 언제나 들어있을것 같은 느낌이었다. 더 좋았던것은 강좌 CD였는데 1편을 틀어보고 총 3개의 동영상이 있었는데 그 뒤에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래도 혼자 읽는것보다 훨씬 도움이 되는것 같았다. 책과 함께 동영상으로 배워서 아직까지 혼자 잘 해결하지 못했던 부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것 같다. 그 외에도 무료 mp3파일까지 제공되어서 중간에 계속 발음을 들으며 연습해볼수 있었다. 사실 중국어에는 성조가 있어서 소리를 어떻게 내는지가 굉장히 중요한데 그런 부분까지 제대로 체크하고 배울수 있으니까 너무 좋았던것 같다. 그리고 가장 이해하기 쉬웠던 것은 문법지도였다. 정말 내용이 알차다는 생각이 들었다. 심지어 가장 중요한 책은 구성이 잘 되어있어서 순서대로 따라가다보면 반복해서 공부하면서 저절로 이해되고 외워질것 같았다.
실제로 나오는 예문들도 실제로 만났을때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있는 그대로 알아두고 따라하다보면 점점 대화하는 부분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다. 책을 보면서 정말 구성이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대로 공부할 수 있을것 같아서 이번에야말로 열심히 책을 다 공부해서 최소한 기본적인 표현을 하고 간단한 의사소통이라도 꼭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부하면서 더 흥미로운 부분들이 있어서 앞으로 mp3파일 열심히 들으며 따라해보면서 꾸준히 공부해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