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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피리언스 - 보고, 만지고, 느끼는 마케팅과 브랜딩의 진화
김대영.이철환 지음 / 쌤앤파커스 / 2015년 10월
평점 :

요즘은 내가 어떤 물건을 구입하게 될때 과연 그게 진짜 나에게 필요하고 내가 원해서 사는것인지 의아할때가 있다. 내돈을 내면서 내가 소비를 하지만 왠지 내 생각만으로 구매를 하는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 든다. 평소에도 나는 항상 나 스스로를 마케팅의 노예라고 할 정도로 마케팅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마케팅이라는것은 정말 나에게는 놀라운 이야기이다. 어떤 것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되고 그 관심이 내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것을 생각해보면 내가 제대로 소비 생활을 하고 있는가 의심하게 되는것은 당연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수밖에 없다. 요즘 사람들은 SNS를 하고 또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되고 그 정보에 노출이 된다 그래서 나도 모르는 새로운 것들을 많이 만나고 그것들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나는 기계치라고 할만큼 기계에 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새로운 기계가 나오면 당연하게 흥미를 느낀다. 왠지 새로운 기계를 사용해야할것 같고 또 사용하는 내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느껴진다. 새로운 기술을 가진 기계가 나오면 순식간에 모든 SNS에 퍼지게 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습을 만나게 된다. 그만큼 요즘 소비자들은 굉장히 똑똑하고 새로운것을 경험하는 것에 대해 전혀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나 또한 마찬가지로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기술은 꼭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니까 말이다. 이제는 그런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마케팅과 기술이 필요하고 그런 부분을 경험하고 싶은 마음이 담겨 테크피리언스라는 말이 생겨난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
나는 테크피리언스를 읽으면서 새로운 기술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내가 아무리 빠르게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려고 노력해도 아직 그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이렇게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내고 또 그 새로운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부분을 생각해 내는 것이 놀라웠고 미래를 생각하며 더 앞선 기술을 만들어 내는것이 감탄스러웠다. 미리 누군가의 필요를 예상하고 그것에 어울리는 기술을 개발한다는것이 상상조차도 어려웠는데 새로운것이 발전해나아가는데 꼭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작은 아이디어들이 얼마나 크나큰 변화를 주는지 제대로 알게 되었다. 바닐라 허니비를 통해 벌이 살아가고 있는 환경과 상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또 물마실 시간을 체크해주는 물병뚜껑 하나만으로 요즘 사람들이 물을 섭취하지 않는 상황에서 사람의 몸에 물이 필요하다는것을 알기만 하고 실천하기 힘든데 제대로 물마시기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것이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맥주를 선전하며 굴에대한 지식을 함께 알려주는 광고 또한 브랜드 이미지를 어떻게 향상시키는지 알려주는 좋은 예시였다. 그 외에도 촬영 가능한 거울이라던가 노트의 느낌을 살려주는 몰스킨 또한 아이디어가 이렇게 다양하게 획기적으로 나온다는것을 알려줘서 나에게는 많은 충격과 놀라움을 주었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그 빠른 변화를 맞추지 못한다면 생존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그런 빠른 변화를 주는 세상에 맞추어 다양한 기술과 놀라운 경험을 선물 받을 수 있다는게 너무 좋은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