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네 번째 - 고운 길을 닦는 사람들의 감동 에세이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4
송정림 지음 / 나무생각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며 누군가에게 너를 만나서 너무 다행이야, 너를 만나게 되어서 행복해라는 말을 몇번이나 해봤을까 생각해보면 아직까지 두번정도 생일카드에 적어본적이 있는것 같아요. 사실 너무 좋은 사람을 만나도 너를 만나서 난 참 행복한 사람이라고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부끄러운게 사실이니까요. 그래도 만나서 참 좋은 가족과 친구들이 있다는것이 정말 행복하게 느껴져요. 좋은 사람을 만나고 그 사람과 함께 웃고 맛있는것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큼 행복한 순간이 있을까요? 그만큼 누구를 만나는가가 인생에 큰 힘이 되고 큰 버팀목이 되어주는것 같아요.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를 읽으면서 이렇게 좋은 사람들이 내가 살고 있는 지금 이 세상에도 많이 넘친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어요. 텔레비전을 틀면 흘러나오는 뉴스에는 언제나 힘들고 슬프고 화난 사람들 이야기뿐이어서 너무 지쳐갔는데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를 읽으며 아직 희망이 남아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진짜 사람들의 이야기가 가득 담겨있어서 그들의 선하고 좋은 행동을 만날때마다 제 마음도 치유되는듯한 기분이었어요.


책 욕심이 너무 많아서 책을 쌓아놓고도 욕심을 내는 저에게 책을 읽는 사람이 믿을만한 사람이라며 기운을 불어넣어 주기도 하고 엄마의 진한 사랑을 느끼고 고마운 언니들의 진심어린 응원도 저절로 웃음이 나오게해주는 힘이었던것 같아요. 어느 누구도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지내왔던 요즘의 저에게 사람은 강하고 믿을수 있는 힘이라는것을 조금씩 알려주는듯 했어요. 평소 전혀 연락도 없고 제가 연락해도 겨우겨우 대답만 보내오던 사람들이 자신이 필요할때가 되면 연락하는 모습을 보며 정말 진심으로 실망했었거든요. 너무 섭섭하고 나는 겨우 이런 존재인것인가 싶어서 바짝 메말라가던 제 마음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믿고 진심으로 대해야겠다는 결심이 생기게 만들어 주었어요. 그래서 어떤 사람이건 기억의 분리수거를 실행해서 좋은 기억만을 남겨두려고 더욱 노력해보려구요. 


인생이 헛되지 않으려면 지금 이순간이 진정으로 행복한 순간이라고 생각하고 살아가야할것 같아요. 물론 지금 이 시간이 편안하기만하고 부유한 상황은 아니라고해도 모두 함께 앉아서 맛있는 밥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거리낌 없이 속에 있는 모든것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그런 순간이어서 너무 행복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순간순간 감사하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라서 기쁘다고 느끼며 앞으로는 더욱 멋진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어요. 그래서 어떤 사람이 저를 만나게 되었을때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해볼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