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욕 100배 즐기기 - 2015년~2016년 최신정보 수록 / 뉴욕 22개 & 근교 9개 도시 ㅣ 100배 즐기기
홍수연.홍지윤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뉴욕, 처음 듣고 가장 먼저 생각나는것은 CSI 뉴욕편에서 나온 회색빛 빌딩 사이로 연기가 올라오는 모습이 먼저 생각나요. 뉴욕은 저에게는 자유의 여신상이 서있는 곳이고 SEX and The CITY에서 캐리가 높은 굽의 마놀로 블라닉 힐을 신고 뛰어다니는 곳이며 센트럴파크에서 멋진 사람들이 선글라스 끼고 아침 운동하는 곳이죠. 뉴욕에 대한 로망은 정말 많은 미국 드라마를 보면서 생기게 된것 같아요. 심지어 CSI를 봐도 뉴욕은 멋있어 보였죠. 꼭 살아보고 싶은 그런 곳이 바로 뉴욕이에요. 왠지 캐리처럼 좋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것 같고 그 친구들과 함께 브런치도 즐기고 클럽도 가보고 싶고 신나게 캐리처럼 쇼핑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뉴욕은 단 며칠로는 만족 못할 만큼 매력적인 곳이니까요.
책을 펴자마자 보이는 맵북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지도를 보고 찾아가는것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딱 좋은 사이즈였어요. 지하철 노선도 부터 깔끔하게 골목골목 지역별로 정리되어 있으니 보기 좋더라구요.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뉴욕은 봄에 벚꽃축제도 열린다는것을 알고 깜짝 놀랐어요. 미국에서도 벚꽃축제라니 왠지 두근거리더라구요. 그 외에도 다양한 축제를 시기별로 쉽게 알수 있어서 편하고 좋았어요. 유명한 패션 위크도 알게됬구요. 크게만 느껴졌던 뉴욕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가면 갈수록 더욱 매력적이더라구요. 자주 들어서 알고 있는 맨해튼과 브루클린은 물론이고 힙합의 고장인 브롱크스와 공항이 있는 퀸스 그리고 스테이튼 아일랜드까지 모두 들러보고 싶은 곳들인것 같아요. 유명한 명소들에 가서 사진도 찍어보고 싶고 항상 들어왔던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도 보고 싶어요.
뉴욕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고 싶은데 역사나 체험 이벤트들에 대한 이야기까지 자세히 설명이 나와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전혀 모르고 있던 섹스앤더시티 투어 정보도 알수 있어서 좋았어요. 전 뉴욕에 가면 이 투어는 꼭 참석해보려구요.
뉴욕에서도 어디에서도 절대 빠질수 없는 맛있는 것들에 관해서는 정말 다양하고 설명도 잘 되어있어서 심각하게 고민되더라구요. 다 가보고 싶어서 어디를 먼저가야하는지 무얼 먼저 맛봐야하는지 계속 고민하면서 한장한장 넘겨봤던것 같아요. 브런치도 꼭 즐기고 싶고 슈퍼도 구경가보고 싶지만 길에서 사먹는 커피와 핫도그도 꼭 먹어볼거에요. 항상 드라마로 보면서 너무 맛있게 먹어서 저도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벤더가 있는지 몰랐는데 정말 다양한 벤더를 자세하게 소개해주더라구요. 길에서 열걸음도 못걷고 계속 서서 사먹을것 같았어요.
비자 받는 것부터 환전이나 여행 예산에 대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니 크게 걱정이 없더라구요. 또 유용한 전화번호가 정리되어있는 것을 보고 굉장히 유용하다고 생각했어요. 다양한 교통수단도 익힐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그리고 구마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지도와 주요 지역에 대한것도 한눈에 볼수 있어서 이해가 쉽더라구요. 곳곳 마다 정확한 설명과 함께 지도와 위치를 알려주고 전화번호와 오픈 시간까지 알수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여행할때 가장 중요한 것들이잖아요.
모든 준비는 100배 즐기기만 있으면 해결될것 같아요. 필요한 부분에 대한것들이 하나도 빼놓지 않고 다 알려주고 있어서 꼼꼼한 개인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는 기분일것 같아요. 분명 100배 즐기기와 함께라면 즐거운 여행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