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초부터 차근차근 찌아요 중국어 첫걸음 ㅣ 기초부터 차근차근 찌아요 중국어 시리즈
이상용 지음, 강준영 감수 / 제이플러스 / 2015년 3월
평점 :

전에 중국어를 한번 배워본 저로서는 어디가서 배웠다고 말 할수도 없을만큼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다 잊어버렸어요. 대학때 열심히 재미로 시작했었는데 한학기 열심히 했고 점수도 꽤 잘 받았거든요. 중국친구들에게 발음도 좋다고 칭찬도 들었었는데 이젠 오래되었기도 했고 그 후로 한번도 따로 공부하지 않고 결심만 하고 있었는데 그냥 시간이 흘러 버려서 이젠 정말 처음 중국어를 접하는것처럼 하나도 모르게 되었어요. 얼마전에 내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를 보며 타일러씨가 한국어도 잘하더니 중국어도 잘하는거에요. 나도 저렇게 여러 언어를 잘 하고 싶었는데 왜 이렇게 미루고만 있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다시 결심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보게된 찌아요 중국어 첫걸음, 정말 처음 본것처럼 생소했지만 그래도 차근차근 설명이 있어서 편하게 시작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우선 암기 단어장이 따로 있고 CD가 있어서 들으며 공부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중국어는 성조가 있는데다가 4성이라서 굉장히 처음 들을때 구분이 잘 안갔거든요. 가장 헷갈리는게 2성과 3성의 구분 그리고 1성과 4성의 구분이었어요. 굉장히 비슷하게 들렸는데 발음을 하나하나 들어가며 열심히 따라해봤어요. 또 성조의 변화에대해 설명도 자세히 나와있어서 미리 알게 되어서 좋았던것 같아요. 발음을 읽는것에서도 열심히 따라 읽으면서 배웠고 헷갈리는 부분은 계속 반복해서 들어봤어요. 아무래도 따로 씨디로 반복해서 들을수있으니까 반복하기 좋더라구요 연습문제 풀면서 두개는 틀렸지만 그래도 나머지는 다 잘 알아들은것 같아서 굉장히 뿌듯하더라구요! 배운 부분을 연습문제로 확인하고 넘어가니까 제대로 공부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오랫만에 보는 한문은 너무 오랫만에 쓰다가 보니까 완전 글씨도 삐뚤빼뚤 엄청나게 못쓰지만 자꾸 연습해보려구요. 연습도 열심히 하고 자꾸 반복해서 적어보고 노력하고 있어요. 한번 보고 끝날 책이아니라 열심히 반복해서 하면 더욱 도움이 될것 같아요. 기초적인것부터 시작해서 대화도 할수 있고 주제에 맞는 다양한 표현이 나와서 더 좋은것 같더라구요. 처음에는 간단한것 부터 시작해서 생활에 필요한 표현까지 다 나와있어서 얼른 중국어 첫걸음으로 시작해서 여행가서 중국어를 써보고 싶어요. 원래 언어는 처음에는 쉽고 흥미로 시작했다가도 곧 어려워지면 질리게되는데 찌아요 중국어 첫걸음은 그 흥미를 놓치지 않도록 꾸준히 쉬운 부분부터 시작해서 관련된 말을 많이 배우게되니까 굳이 꼭 처음부터 하지 않아도 되고 중간에도 반복할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한 챕터를 집중해서 공부하니 30분정도 걸리더라구요. 바쁜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낼수 있는 시간이고 또 처음 시작하기에도 부담도 가지 않아서 너무 좋았던것 같아요. 찌아요 중국어 첫걸음 덕분에 다시 중국어를 배울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앞으로 꾸준히 해서 중국어를 더 잘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