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3 - 최신 원전 완역본 아르센 뤼팽 전집 4
모리스 르블랑 지음, 바른번역 옮김, 장경현.나혁진 감수 / 코너스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뤼팽에대해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까지는 정말 뤼팽에대한 간략한 소개뿐이었어요. 1권부터 3권까지의 에피소드는 정말 하나같이 놀라움을 주었고 재미있었고 흥미 있었으며 날 뤼팽에게 깊게 빠져들게 만들었다면 4권인 813은 뤼팽이 괜히 괴도신사 뤼팽으로 불리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죠. 아직까지 뤼팽의 멋진모습에 항상 저도 모르게 뤼팽이 잡히지 말길 응원하고 자꾸 뤼팽의 팬이되고 편이되어 뤼팽의 이 재미있는 이야기가 끊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바래고 바랬어요.


813에서는 뤼팽의 반전 매력을 알수 있었다고 해야할까 아니면 뤼팽이 지난 기간동안 얼마나 힘들었기에 이렇게 되었을까 생각하며 에피소드를 읽어갔던것 같아요. 그 전과 달라진 점이라면 그 전에는 뤼팽이 말했다면 뭐든 다 믿었겠지만 이젠 뤼팽이 하는 이야기를 믿을수 없더라구요. 전 뤼팽이 가지고 있던 신사적인 모습과 매너에 반했었고 사람의 목숨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자신의 인생을 즐겁게 즐기며 살았었는데 이번 4권에서야 말로 뤼팽의 진가를 보였는데 뤼팽은 어찌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던지!! 다 이야기하고 싶지만 그렇게되면 이 재미를 못느낄수도 있을것 같아 차마 입밖으로 자세히 이야기하지못하는 안타까움이 있을정도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고 뤼팽이 뤼팽과 대결하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었죠. 이번에 아르센뤼팽을 만나보게되면서 느낀건 어쩜 이렇게 멋진 캐릭터가 있을수 있을까 어떻게 이렇게 똑똑하고 치밀하며 완벽할까? 그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어느 누구도 뤼팽에 대응할수 없으니 결국 그 스스로가 자신에게 도전하는 모습이었다고 말하고 싶어요.


그런 뤼팽에게 누명을 씌우고 뤼팽에게 전혀 짐작조차 가지 않게 대단한 이야기를 이끌어가게되고 또 그 뤼팽을 잡으려 르노르망의 치안국장도 나서는데 이 인물들이 이야기해주는 반전은 813이 주는 어마어마한 재미에요. 지난 에피소드와는 달리 많이 어려웠지만 더 흥미있었던 813 이야기는 같이 추리를 해가는 재미가 더 있었어요.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제가 읽었던 뤼팽이야기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죽게되는데 알텐하임때문에 뤼팽은 감옥에 가지만 뤼팽의 어마어마한 존재감을 알수 있는 에피소드로 독일의 황제가 뤼팽을 보러와서 많이 놀라웠죠. 뤼팽의 정보력은 정말 어디까지 펼쳐져 있는건지 사실 이런 인생을 살수 있는 능력이 부럽기도 하더라구요. 끝까지 누가 범인일까 고민했던 제게 범인이 밝혀지고 뤼팽이 보인 모습이 잘했다고는 할 수 없었지만 로맨티스트 뤼팽이라면 그럴수도 있었겠다고 생각했어요.


앞으로도 뤼팽이 보여줄 다양한 이야기가 있겠지만 813은 정말 손에 땀이 날 정도로 흥미진진하고 놀라웠으며 뤼팽을 새로 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