퐁당, 동유럽 - 혼자라도 좋은 감성여행
윤정인 지음 / 이담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스럽다는것 그 이상의 말이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는 해요. 이런 책을 만났을때 꼭 쓰고 싶은 말이거든요. 책을 받아들고 정말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유럽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고 떠나기 직전의 기분이었거든요. 여행이 필요할때 물론 진짜 여행을 떠나면 그것또한 매력적이겠지만 그 외에도 여행을 즐길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잖아요. 지난 여행에서 찍은 사진을 다시 본다던가 지난 여행에서 사온것들을 쓴다던가 또는 여행가고 싶은 그곳에 관한 여행책을 읽는것이죠. 전 오래전부터 유럽 여행을 꿈꾸고 있는 사람중에 한사람으로서 동유럽이 얼마나 매력적인 곳인지 이번에도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답니다. 제목부터 너무 이뻤던 책 퐁당, 동유럽은 제게 동유럽 여행의 꿈을 더 많이 키워주었어요. 


책을 펴자마자 오래전부터 꿈꿔왔던 플리트비체부터 찾아봤어요. 예전에 꽃보다 누나에서도 본 그 아름다운 크로아티아를 잊을수가 없었거든요. 언젠가 꼭 가보겠다고 마음먹었던 곳은 20개의 호수와 폭포들이 있고 마치 요정이 사는곳 같다고 쓰여있었는데 저도 왠지 물소리가 들리고 아름다운 플리트리체공원안에 제가 있는것 같았어요. 여행의 처음부터 같이 시작하는것처럼 프롤로그부터 천천히 읽었어요. 평소에 움직이지도 않고 사람도 만나지 않던 작가분은 여행에서는 또다른 자신을 볼수 있었다고 하셨는데요. 그 기분을 왠지 알수 있을것 같았어요. 익숙하지 않은 나라와 지명들을 읽으니 점점 이 여행에 빠져들고 있었어요. 할슈타트의 아름다운 호수와 경치를 보면서 작가님이 비오는 할슈타트를 걸었다고 하시는데 아름다운 곳은 비가와도 아름다울거라는 생각도 들고 또 정말 이곳의 새벽을 만나보고 싶다는 바램이 생기며 앞으로 여행갈곳에 대한 리스트가 더욱 늘어나더라구요. 그리스 이드라의 귀여운 고양이들도 너무나 만나보고 싶었고 쿠트나호라의 해골로 가득한 예배당은 너무 무서웠어요. 루마니아의 브란성은 드라큘라 백작의 성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여러번 걸어야 한다는 S자의 까를교도 부다페스트의 황금빛도 너무나 낭만적이고 로맨틱해보였어요. 


책을 펴고 다 읽어가면 갈수록 제가 떠났던 여행이 끝나가는것같아 너무나 아쉽고 속상한 마음이 들었어요. 오스트리아의 빈을 보고있자니 멋진 음악이 들려오는듯하고 크로아티아의 자다르 해변에 앉아 구석구석 걸어다녔던 골목에 지쳐 바다를 바라보며 숨이 확 트이는것 같았어요. 요즘 많이 지쳐있고 추워서 몸도 움츠러들었는데 동유럽을 알고 동유럽을 여행하니 너무 행복하더라구요. 행복이란건 참 가까이에 있는것 같아요. 우리가 일상에서 느낄수 있던 햇살 그리고 공기. 특유의 그 향기가 책에서도 느껴졌어요. 작가님도 도시의 향기가 짙었던 곳이 가장 많이 기억에 남았다고 하셨는데 그말에 저도 동의 하였답니다. 향기가있는 퐁당, 동유럽. 그 향기가 너무 좋고 행복하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