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새로고침 365 - 부정적 감정을 끊어 내는 52가지 생각 설계 기술
라이언 부시 지음, 김익성 옮김 / 한빛비즈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올해 내내 너무 힘들었고 어려운 시간을 보냈는데 그런 시간을 보내면서 점점 부정적으로 마음이 무거워지고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일상의 일도 잘 해내지 못하고 특히나 집 정리는 하나도 손을 대지 못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마음을 다잡고 2026년을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런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정말 편안하고 평안한 그런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으로 마음을 고치고 싶습니다. 정말 강인한 멘탈을 가지고 살고싶은 2026년을 대비해 52가지의 마음 기술을 배워봅니다.


내가 쉬고 안심할 수 있는 내 마음의 안식처를 찾는것부터 시작해서 기술을 배우기 시작하는데 이 책이 마음기술이라고 하는이유가 있었습니다. 그저 두루뭉술한 말보다 다양하고 주요한 핵심이야기를 듣고 자세히 설명을 듣고난 후에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생각의 순서를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도 설명해줘서 너무 좋았습니다. 생각을 정리하고 이해한 부분을 글로 적어보고 그렇게 하고나서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과제들이 있어서 이 과제들을 따라 하나씩 해보고 내가 이해한것이 어떤것인지 체크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서 단계별로 배워나가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52개의 마음가짐의 이유가 1주에 한개씩 해나가다보면 꾸준하게 내 마음을 더 단단하게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며 다시 돌아가서 한주씩 실천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쭉 확인해보는데 내용이 어렵지 않고 설득력 있게 나와있고 심지어 이해하기도 너무 편하게 잘 구성되어있고 심지어 읽고 넘어가는것이 아닌 실천하고 하루에 무엇을 해야하는지 너무 버겁지도 어렵지도 않게 목표설정이 되어있어서 혼자서도 따라하기 너무 좋은 구성이었습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이해도를 체크하는것도 스스로가 어느정도 알고 이해하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마음의 안정을 찾고 내가 평소에 휘둘리기 쉽던 잘못된 생각의 방향이나 항상 답없이 떠돌던 걱정들이 조금 더 눈에 띄고 어떻게 느끼고 생각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내 생각에 더 인식이 생기고 더 집중하게 되면서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것 하고 있고 할수 있는것등  현재에 더욱 집중하고 인지하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책의 내용을 순서대로 보고 앞으로 하나씩 한주마다 다시 제대로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