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상×미드저니·런웨이·소라·클링·하이루오 - 귀찮고 복잡한 일은 AI에게 맡기고 나는 상상에 집중한다 길벗 AI
안재홍 지음 / 길벗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최근 저 또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의 많은 영상들이나 숏츠를 보며 시간을 보내고는 합니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보면 실제로 찍은 영상도 많이 있지만 간단하게 만들어낸 영상들도 보고는 하는데 그중에서도 정말 편집도 잘하고 생성도 잘한 AI영상을 볼때면 놀랍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합니다. 벌써 이렇게까지 잘 만들수 있다는게 놀랍고 또 묘사나 움직임이 예전에 비해 훨씬 자연스러워져서 이제는 AI영상이 이정도까지 발전하고 만들어낼 수 있구나 감탄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런 감탄만으로 끝날 일은 아니고 최근 트렌드에 따르면 다양한 영상에 AI가 영향력을 주고 있으니 더더욱 저도 배워야할 시점이라 어떤 툴이 있으며 그 툴에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고 싶어져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영상을 생성해봤었는데, 아무래도 움직임이 어색하고 특히 걷거나 웃을떄 혹은 주 캐릭터의 부분 모습이 사라지거나 제대로 보이지 않고 이상하게 변환되는 경우도 있어서 어떻게 하면 더욱 잘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궁금해서 배우고 싶기도 했습니다. 상상하는 것에 중점을 두며 툴을 잘 사용하면 어떤 영상도 잘 만들어낼 수 있을것 같아서 너무 기대됐습니다.


책의 초반부터 너무 쉽고 알기 좋게 어떤 툴이 있으며 언제 사용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만들수 있는지 알려주니 우선 가장 흥미로운 것들부터 먼저 시작할 수 있어서 정말 정보를 알고 배울 수 있는 책으로서 최고로 효율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미드저니, 영상 생성에 좋은 런웨이, 후편집 기능이 있는 소라, 요즘 사람들이 많이 쓸것 같은 SNS콘텐츠를 위한 클링과 숏폼을 위한 하이루오까지 정말 너무 다른 사용법과 적용하는 방법들이 있어서 확실히 무엇을 배우고 또 어떤것을 먼저 배울 수 있는지 알 수 있고 찾기도 쉬워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 구성이 너무 좋은게 다른 AI 그러니까 GPT를 통해서 아이디어 구상법까지도 알려주는 사용법이 너무 반가웠습니다. 이렇게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아이디어 구상부터 영상이나 이미지를 구현해주는 방법까지 있으니 시작부터 완성까지 알수 있는 너무 좋은 가이드 책이었습니다. 심지어 다른 궁금한 점이 생기면 홈페이지로 질문도 할수 있다니 앞으로 계속 발전하는 AI에 속도에 맞춰 책으로뿐만아니라 나중에 더 발전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물어볼 수 있는 창구가 생겨 더욱 안심되었습니다.


AI는 사실 5년전쯤에서부터 듣던 말인데 실제로는 AI의 개념이 1950년도에 형성되었다니 저로서는 진짜 충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얼마안된 기술정도로만 생각했는데 그 이상으로 오랜 시간 발전시키고 이루어낸 기술이라는 생각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그동안 영상이나 이미지는 사진이나 비디오로만 생각했고 그렇기에 원하는 방향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찍으려면 많은 자원과 시간이 필요했는데 이제는 AI로 만들어 낼 수 있으니 놀랍기도 하고 간단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무엇이든 만들어낼 수 있기에 윤리적으로 사회적으로 책임을 다하고 현명하게 그리고 필요한 용도로만 사용해야한다는것도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였습니다. 또한 최근 GPT를 너무 사용하면서 저조차도 GPT없이는 아무것도 못하고 심지어 평소에 잘하던 것들도 GPT에 확인받지 않으면 불안한 마음이 들게 되니 더욱 나 스스로의 창의성이나 생각보다 의존하는 의존성이 생겼는데 앞으로 더더욱 저도 주의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결심도 하게되었습니다.


각각의 툴에 사용하는 자세한 팁은 정말 큰 도움이 되었고 실제로 구현해보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어떤 단어나 어떤 표현으로 원하는 방향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알게 되었고, 미드저니 외에도 다양한 다른 프로그램들도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GPT에서 같이 사용하는 달리는 이미 GPT를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몰랐는데 새롭게 알게되서 접근성도 좋았고 너무 재미있게 사용해보기도 했습니다. 툴에서 사용하는 기능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더욱 많은 정보와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게 되었는데 너무 실용적이고 쉽게 따라할수 있어서 새로 영상을 만들어보거나 이미지를 생성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할만한 가이드 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세하고 다양하게 팁을 알려주고 방법도 알려줘서 정말 쉽게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게 또 흥미롭게 영상이나 이미지를 생성해보고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