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스페인어 독학 첫걸음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최윤국.정호선 지음 / 시사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남미에 여행을 가요. 진짜 처음으로 너무 장시간의 여행을 떠나요. 이렇게 오랜시간 생각해보고 원했던 곳을 떠나는데 그만큼 걱정도 많이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남미 지역이 치안도 그렇고 영어가 통하지 않는 곳이라 더욱 불안한 마음이 많이 드는것 같아요. 이렇게 오랜 시간을 말이 통하지 않을곳으로 여행을 가는것이 너무 불안하기도 하고 최소한 기본적인 이야기는 알아듣고 싶다는 생각에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어서 책을 찾다가 하루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두달이면 스페인어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제 여행을 준비하며 공부해보기에 너무 좋은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독학으로 해보겠다는 결심을 했어요.


스페인어는 한번도 배워본 적이 없어서 기본적인 것도 모르는 상황이었는데 책을 펼치니 발음이나 읽는 법 같은 기본적인것부터 시작하니 좋더라구요. 알파벳은 영어로만 익숙했는데 스페인어로 보니 헷갈릴법도 한데 이번에는 설명이 너무 간단해서 좋았어요. 그대로 말하고 읽어보며 단어들이 어떻게 소리가 나는지 알게되니 쉽고 좋더라구요. 평소 익숙했던 영어의 표현법이 아닌 새로운 언어의 표현법들을 보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기도 했어요. 


책을 보면서 너무 좋았던 부분은 MP3파일이 있어서 실제 발음들을 듣고 연습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기본적인것부터 시작해서 문장을 익힐수 있으니 너무 쉽게 단계별로 배울 수 있어서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언어는 비단 언어만 공부하는것이 아니라 문화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 중간 중간 문화탐색으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또 흥미롭기도 했고 남미 뿐만 아니라 나중에 스페인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양한 동사 변화라던가 언어를 배우며 기본적인 것들에 충실한데 혼자서도 배우기 어렵지 않고 따라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또 다양한 단어를 배우고 특히 여행에 필요할것 같은 어휘들을 익힐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여행하면서 꼭 써봐야지하고 결심하게 되더라구요. 곧 정말 페루로 여행을 가는데 페루에 여행하면서 쓸만한 어휘들과 이야기들을 배울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여행하면서 꼭 스페인어 독한한 것들을 써보고 싶어요. 실제로 이런 준비들이 벌써부터 여행을 하는 마음도 들고 앞으로 잘 사용할 수있어서 설레이는것 같아요. 배운 스페인어로 좋은 사람들과 대화하며 재미있는 여행 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