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카레의 기본, 완전 레시피
이나다 슌스케 지음, 황세정 옮김 / 시그마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있는 음식을 좋은 사람들과 같이 웃으며 먹는걸 제일 큰 즐거움으로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특히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는것을 좋아하는데요, 물론 한국사람으로서 당연하게 항상 힘들고 지칠때 찾는것은 한식이고, 뭔가 찐한 음식이 먹고싶을때는 일식의 돈코츠나 모츠나베를 찾고, 또 느끼한게 먹고싶을때는 파스타를 찾고는 하는데 의외로 뭔가 특별한 음식이 먹고싶을때는 항상 인도음식을 찾게 되는것 같아요. 사실 한식의 카레나 일식의 카레와는 다른 인도의 진짜 카레 맛은 훨씬 다양한 향신료의 조합과 깊이 있는 그 맛때문에 특별한 날, 혹은 진짜 특식으로 무언가를 먹고싶은 날에는 인도 카레를 찾게 되는것 같아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카레는 가장 무난한 치킨 버터 카레지만 사실 다양한 카레들을 맛보며 또 치즈가 들어간 카레도 좋아하고 다양하게 먹어보고 있어요. 인도가 카레의 나라인만큼 진짜 다양하고 맛있는 카레가 너무 많더라구요. 항상 난과 함께 사먹어보기만 했는데 뭔가 먹다보니 욕심이 생기기도 하고 주변에 인도 친구가 있는데 집에서 만든 카레를 초대 받아 먹어봤을때 진짜 식당과는 완전 다른 맛있는 집카레를 먹고보니 저도 직접 해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야말로 카레를 배워보고 싶은데 사실 카레에 들어가는 향신료가 너무 많고 헷갈려서 그냥 친구한테 설명만 들어가지구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제대로 기본을 배워봐야겠다 싶어서 인도 카레의 기본 레시피를 배워보기로 했어요.


카레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향신료의 조합이 가장 흥미로운 이야기였는데 아무래도 초보자이다 보니 혼자 섞는것은 향신료도 많이 사야하고 어려울것 같아서 좀 걱정이었는데 가람마살라라는 이미 잘 조화롭게 섞인 향신료를 살 수 있다해서 조금은 더 도전해볼 용기가 생겼어요. 사실 고수도 엄청 좋아하고 정향의 향도 좋고 향신료 각자의 매력을 참 좋아하지만 내가 그런것들을 스스로 섞어볼 생각은 해보지 않았는데 이렇게 섞을 수 있는 비율도 배우고 각각의 향신료의 매력을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또한 요구르트 들어간 카레를 진짜 좋아하는데 그 외에도 다양하게 넣고 맛을 변화시킬 수 있는것들을 알아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을것 같아서 기쁘더라구요.


템퍼링부터 어떻게 하면 진짜 완성된건지 무게를 비교하는것까지 너무 자세하게 알려줘서 진짜 기본적인 순서와 자세한 내용들을 알 수 있으니 너무 재미있고 당장 따라하고 싶어졌어요. 진짜 좋아하는 카레는 버터 치킨 카레지만 그 외에도 채식으로 만드는 야채 카레들은 정말 너무 맛있을것 같고 건강할것 같아서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양파가 진짜 건강에도 좋고 맛도 있는데 양파로 만드는 어니언 그레이비는 카레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아서 흥미로웠어요. 메뉴들을 보며 진짜 빨리 해보고 싶고 침을 꿀꺽 꿀꺽 삼키며 어떤 재료를 사서 만들어 볼까 고민하느라 혼났어요. 함께 먹는 난도 밥도 다 좋아하고 특히 비리아니도 좋아하는데 카레 뿐만 아니라 같이 먹는 것들을 만드는 법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얼른 나가서 재료를 사서 빨리 카레를 만들어 먹고 싶어지는 최고의 레시피였어요. 앞으로는 식당에서 사먹기도 하겠지만 집에서 건강에 좋은 카레들을 만들어 먹어보고 영양도 채우고 건강해지는 식사를 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