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너는 자유다
손미나 지음 / 코알라컴퍼니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전 부터 가장 하고 싶은 일을 적는 리스트들을 써 내려가다보면 저는 항상 여행을 첫번째로 적어내려가게 되었어요. 그만큼 여행을 좋아하고 가고 싶은 곳들도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유럽여행은 많이 다녀보지 못해 미지의 세계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더욱 많은 것을 알고 싶고 언젠가 여행한다면 어디를 갈까, 과연 이 곳은 어떤 곳일까 궁금해하는 편이라 여행에세이나 현지에서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것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에요. 평소에도 손미나님에대해 너무 유명한 분이라 잘 알고 있었지만, 지금은 스페인하면 떠오르는 사람인것 같아요. 그래서 손미나님의 시각으로바라보는 스페인에 대해 너무 알고 싶어졌어요. 자유와 정열이 가득한 스페인, 그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준비를 하듯, 스페인에 대해 자세히 알면 너무 재미있을것 같아서 기대가 되더라구요.


새로운 곳을 간다는것은 즐겁기도 하고 기대감도 드는 일이지만 그만큼 저에게는 두려운 일이기도 한것 같아요. 그래서 여행을 떠날때에도 굉장히 많은것들을 준비하고 모르는 사람을 경계하고 새로운 것을 도전하지 않는 편이에요. 그런 저로서는 누군가의 호의를 그냥 받아들이는것도 결코 있을수 없는 일이고 새로운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고 시간을 보내는것도 어렵고 힘든일이에요. 그래서 전 특히 혼자하는 여행은 말조차 하지 않는 고요한 시간들이죠. 그런데 손미나님의 스페인 여행기를 시작하자마자 제 여행이 너무 단조롭고 자유롭지 못한 시간들은 아니었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지금의 제가 뭔가 새로 시작하는것에 대한 두려움이 많고 익숙한것만을 찾고 친숙한 사람만 알고 지내는 모습이 어쩌면 너무 자유롭지 않은것은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문득 스페인에 떠나면 나도 이렇게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 싶은 마음에 더욱 스페인 여행이 하고 싶어졌어요.


다른 삶을 다른 이야기를 살아가려면 사람을 알아나가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스페인과 그곳의 유명한 곳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그곳에 있는 사람들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누군가를 어디서 만나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듣고, 그런 것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가슴깊이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 저도 인생을 살아가며 여행하는 듯 열린 마음으로 사람을 만나고 대하고 살아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밝고 좋은 사람에게 그런 다정한 손길이 다가오듯 나에게 필요한 인연이 또 만나지게 되겠구나 싶고 앞으로의 시간들이 굉장히 기대되더라구요.


스페인을 한번도 가보지 못했지만 그래서 더욱 스페인은 어떨까, 이렇게 멋진 사람들이 살아가는 도시들은 어떨까 그런 궁금증이 들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보러 더욱 스페인으로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우디의 아름다운 건축물, 축구, 열정뿐만 아니라 너무 멋지고 좋은 사람들이 많은 스페인으로 꼭 떠나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