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 - 한 줄 쓰기부터 챗GPT로 소설까지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좋아하는 만큼 글을 좋아하는데 무언가 읽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게 너무 좋고 또 글을 읽을때 가장 감동 받는거 같아요. 아무리 세대가 변하고 엄청난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이야기들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영향을 주는것 같아요. 그만큼 글이 주는 힘이 강력하다고 믿고 저 또한 그런 글들을 남기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생각을 하게 된 적은 오래 전이지만 아직까지 어렵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고 실천을 하지는 못하는것 같아요. 사실 두려운 마음에 도전을 못하고 있는데 다시 한번 글쓰기의 힘을 느끼고 동기부여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다양한 글쓰기에 관련된 책을 읽고 찾고 있는데 비즈니스 글쓰기는 어떨까 궁금하고 알고 싶어서 책을 발견했을때 너무 흥미로웠어요.


생각해보니 제가 살아오고 지금도 살아가며 글쓰기는 어쩌면 너무 당연하게 해왔던 것이라 내가 글을 쓰고 있다는 생각도 못했던것 같아요. 정말 오랜시간 책을 읽고 서평도 썼었는데 이런 일들을 전혀 글쓰기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일을 하면서 이메일쓰는것 혹은 프로젝트 계획서를 쓰는것 등등도 다 글쓰기 중에 하나더라구요. 일하면서 최근엔 챗 GPT를 자주 사용하는데 내가 어떻게 물어보는지 내 기본 골격이 어떻게 되는지를 잘 알아야 현명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것을 알았거든요.  그래서 더욱 글쓰기의 힘을 알고 제대로 잘 사용하고 싶어지더라구요.


글을 쓰는다는것이 중요하고 하고 싶은 일이라는건 잘 아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뭘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는데 기본기를 다지는 방법 7가지를 알게 되니 너무 좋더라구요. 우선 어렵더라도 하나씩 해보는것이 저 스스로를 위해 좋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고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으니 천천히 해봐야겠다고 결심했어요. 완벽하게 한번에 하려고 하는것은 불가능을 꿈꾸는것과 마찬가지이니 조금씩 부족하더라도 해봐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어요. 좋은 문장 좋은 글을 내 감정과 생각을 잘 정리해서 남기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지만 너무 어려워 감히 시작도 못하던 것들 해볼 수 있게 용기가 생기는듯 했어요.


그리고 글만 쓰는것이 아닌 어떻게 조금 더 발전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알려줘서 앞으로 내 글로 뭔가 해보고 싶다던 꿈을 더 구체화 할 수 있게 된것 같아요. 또 최신 트렌드의 챗 GPT사용법까지 알게되어서 더 흥미롭고 좋더라구요. 모방도 인공지능도 결국 내가 무언가 남기지 않는다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으니 지금부터 조금씩 저 자신의 생각을 남기고 싶어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