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일본어 JLPT N3 (일본어능력시험) 실전모의고사 - 최신 기출경향 반영|무료 교재 MP3, 폰 안에 쏙! 회차별 단어/문형집, JLPT N5/N4 필수 단어/문형집 제공|무료 회독용 답안지 해커스 일본어 JLPT (일본어능력시험) 실전모의고사
해커스 JLPT 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드라마나 영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면서 어렸을 때 부터 일본 문화를 많이 접한 편인데 그래서 일본으로 여행을 가면 불편하지는 않을정도로 여행을 즐길 수 있었거든요. 그런데 코로나 중 뭔가 새로운것을 나를 위해 하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후로 일본어를 배워볼까 싶은 욕심이 들더라구요. 뭔가 영화를 볼때 그 뉘앙스를 제대로 느끼고 싶기도 하고 자막 없이 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서 공부를 해볼까 하며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우선은 기본적으로 대화를 중심으로 편안하게 하다보니 아무래도 1년동안 한다고 했지만 늘지 않는것 같더라구요. 한주에 한번 정도로는 역시 언어는 늘기가 힘들기도 하고 특별히 매일 대화를 하는것이 아니니 더더욱 그렇게 많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JLPT 시험을 봐야하나, 그렇게 목표를 자세히 설정해야 더 발전적으로 도전적으로 열심히 열정을 가지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JLPT에 대해 관심이 생겼는데 JPLT에 대해 아는것도 전혀 없고 그냥 도전해보기에는 두려운 마음도 있어서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집에서 한번 스스로 보고 알고 싶어지더라구요. 공부하려면 유명한건 역시 해커스니까 바로 문제집을 한번 봐봐야겠다 싶어서 실전 모의고사를 봐보게 되었어요.


JLPT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어서 중간 레벨을 봤는데 이정도를 제가 시험을 보려면 공부를 진짜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우선 들었어요. 책을 먼저 훓어 봤는데 지금까지 내가 하는건 너무 기본적인것만 하고 있었고 언어에 대해 깊이가 없었구나 싶은생각이 들더라구요. 모의고사로 구성을 보니 4가지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고 다방면으로 제가 많이 부족한 면들을 알 수 있었어요. 책을 보다보니 합격 비법이 굉장히 자세히 나와있는데 공부를 하면서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할지 알게 되어 좋았어요. 시험공부 안 한지 진짜 오래 되었는데 중요한 비법을 잘 알려줘서 책을 어떻게 잘 사용하고 활용해야하는지 알게되어 참 좋았어요. 제가 모르는 부분들과 부족한 부분들을 정말 많이 알게되었는데 더 쉬운 레벨의 단어장도 함께 공부 할 수 있어서 많이 부족한 저에게는 진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시험 보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얼마나 잘 알고 문제 유형을 잘 알고 있는가인데 시험에 나오는 유형을 자세히 알수 있어서 시험볼때 굉장히 실질적인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또 7일 14일 학습플랜으로 시험 전에 집중해서 시험 점수가 잘 나올 수 있게 제대로 준비하고 공부할 수 있는 책의 구성이더라구요. 모의고사라는 것을 안 본지 진짜 너무 오래되었는데 다시 공부하고 싶다는 의지가 타오르더라구요. 지금 제 수준에서는 N3는 바로 무리지만 그래도 차근차근 쌓아가서 언젠가 시험을 보고 좋은 결과를 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합격해야하는 시험을 볼때 가장 중요한것은 내가 많이 알고 있는것도 중요하지만 전략적으로 출제의 성향이나 무엇에 집중해야하는지 제대로 알고하는것이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확실히 모의고사를 통해 제대로 출제의 성향을 알고 준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앞으로 더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이 모의고사를 잘 풀수 있을때까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