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누구나 그러하듯 저도 고민이 많이 있어요. 뭐 고민없이 사는 사람은 아마 아무도 없을것 같은데 그런 고민에 모두가 답을 가지고 살아가지는 못하는것 같아요. 항상 스스로 고민을 하다가도 제한된 생각때문에 결국 답을 내지 못하거나 혹은 답을 내도 매번 똑같은 결론이 나오는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고민을 안고 꾸준히 살아가다보면 결국 언젠가는 지치게 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렇게 지치고 힘들때 누군가와 이야기 하는것도 도움이 되지만 새로운 시각으로 내 삶이나 고민을 바라보는것이 더욱 필요할 때가 있어요. 뭔가 사람이 살다보면 비슷한 결의 사람들과 만나게 되고 인간관계가 제한적이기에 결국 내 고민이나 힘든 부분에 대해 생각하고 의논해도 결론이 스스로 생각하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을때가 있는것 같아요. 이럴땐 정말 똑같은 고민을 반복해서 계속 하면서 괴로워할 때가 있는데 1초만에 고민이 사라진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책 제목을 보며 1초만에 고민이 사라진다 하니 어디 한번 내 고민의 답도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책을 펼치며 다양한 고민을 대표하는 단어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언제나 뭉뚱그려 그저 스트레스 받는다 힘들다 했던것들이 오히려 내가 내 고민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던것은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러고보면 그저 힘들다는것이 아닌 내 마음이 어떤지 알아보는것부터 고민 해결의 시작인데 그것조차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던것 같아요.
책에서 지금 내가 고민되는 단어와 관련된 부분을 펼쳐 정말 단숨에 간단하게 읽어내려갔지만 짧고 간단한 내용에도 불구하고 큰 힘이 되어주는것을 느꼈어요. 최근 삶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원하는 대로 살면된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즐겁게 살아도 된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순간 숨이 탁 쉬어지고 뭔가 위로를 받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만큼 짧은 이야기에 이렇게 깊게 마음을 위로받는다니 너무 좋더라구요. 책을 읽으며 좋아서 바로 다음 고민의 답을 찾아봤어요. 왜 이렇게 스트레스를 잘 받는 사람인가 생각해봤는데 제가 정말 필요없는 기준을 만들고 스스로에게 강요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스스로를 조금 더 편안하게 놓아주는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다양한 것들을 고민하고 있었구나 싶은 생각이 책을 읽으면서 들더라구요. 매번 책을 넘기고 조언을 들으면서, 나도 이런 생각했었는데, 이런 고민 나도 하고 있는데 싶은 고민들과 그에 대한 답들을 찾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도 뭔가 스트레스 받는 일이 생기면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고민이 무엇일까 인지한 후에 답변을 이 책에서 찾아보려구요. 확실하고 빠른 위안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