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 - 0에서 1을 만드는 생각의 탄생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친구와 이야기를 하다가 집에 있는 전화기에서 지금은 스마트폰을 쓰는 세대를 살아가는 나 자신이 참 신기한 세대라는 것이 느껴졌다. 지금은 너무 당연하지만 손 안에 잡히는 기계로 모든 영상을 보고 전 세계를 연결할 수 있을거라고 상상도 못하던 시대부터 이 일이 이루어진 지금의 삶을 살아가며 이런 상상도 못하는 것들을 현실로 만드는 천재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살아가는걸까 궁금했었다. 어떤 생각을 하며 어떻게 이런 비현실적인 상상을하고 결국 그것을 만들어내는지 너무 알고 싶었다. 최근 챗GPT를 사용하면서 또 한번 발전된 이 기술에 너무 놀라웠다. 기술의 어마어마한 발전은 실리콘밸리에서 시작된다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들의 사고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고 흥미로웠다.


누구나 잘 아는 스티브 잡스의 통찰을 시작으로 너무나 유명한 분들의 통찰력을 제대로 배워볼 수 있었다. 스티브 잡스의 추진력이나 독창적인 아이디어만 잘 알고 있었고 그의 프레젠테이션은 만나볼 수 있었지만 그가 남긴 생각들은 그가 어떤 사고방식을 가졌고 어떻게 그의 삶에 적용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더욱 좋았던 부분은 한국어와 원어가 같이 적혀있어 원어가 주는 정확한 의미도 같이 알 수 있으니 더욱 좋았다. 빌게이츠의 이야기들을 들으며 나 스스로에게 동기부여를 할 수 있었다. 변화를 싫어하는 나에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꿈을 꾸며 살아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런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니 왜 이들이 이렇게 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하였고 유명해지게 되었는지 이해가 되었다. 그들도 힘들고 어려운 일을 겪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스로를 다잡고 노력하고 자신만의 기본 논리와 생각을 바탕으로 발전해 나간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경영을 하고 발전을 시키는 그들에게 어떠한 기준을 가지고 자신과 자신의 사업을 발전시켜 나가는지 많은것을 알고 배우게 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