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베르니 모네의 정원 - 수채화로 그린 모네가 사랑한 꽃과 나무
박미나(미나뜨) 지음 / 시원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술이나 미술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난 그림을 보는것을 좋아한다. 좋아하는 그림을 보고 있으면 그 순간 너무도 편안하고 행복해진다. 그림이나 미술의 이론적인 것들은 모르고 어떤 화풍인지 또는 어떤것을 표현하고 싶은지 잘 모르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지만 그래도 그림이 주는 느낌을 느끼는것이 진짜 미술을 예술을 즐기는게 아닐까 생각했다. 그래서 모네의 그림을 더 좋아하고 사랑하는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했다. 프랑스 여행을 갔을때 미술관을 다니면서도 가장 좋아하는 그림앞에 문득 서고 오랜 시간을 보내는것은 항상 모네의 그림이었다. 모네가 보여주는 색감과 빛의 표현은 너무 아름답고 마음을 편안하게 행복하게 해줬다.


모네의 그림을 좋아하기에 당연하게 지베르니도 다녀왔는데 지베르니에서 아름다운 그림들을 실물로 만나는 기분은 마치 아름다운 명화의 주인공을 만나듯 실제로 아름다운 꽃들과 정원을 바라보니 그 순간을 잊을 수 없었다. 최근 한국에서 했던 모네 인사이드에서도 그 감동을 그대로 느끼는듯 했다. 모네의 모든 그림이 빛의 변화와 그 순간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에 너무 좋았는데 그래서 더욱 꽃도 모네의 그림도 좋아하는 나에게 수채화로 그린 모네 정원의 꽃과 나무들을 배울수 있고 자세히 볼수 있는 지베르니 모네의 정원은 너무 사랑스러운 책이었다.


아름다운 꽃을 보며 행복하고 모네에 관한 이야기를 들으며 모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된것 같다. 수채화로 그린 아름다운 꽃들을 보며 나도 한번 따라 그려보기도 하고 그런 시간을 보내며 힐링타임을 보냈다. 마음을 위로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시간을 보냈다. 지베르니에서 봤던 꽃들이 그저 항상 피어있는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모네의 정원이 모든 계절을 아우르는 모네의 열정이 담겨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는 더욱 좋아하게 되었다.


지베르니 사진을 보며 그 순간 내가 봤던 사랑스러운 지베르니의 풍경을 다시 느끼고 감동하게 되었다. 특히나 아름다운 꽃들을 만나며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 당장 지금이라도 지베르니의 향기를 느낄수 있는 듯 너무 좋았다. 또 한번 기회가 된다면 이 책과 함께 지베르니에 가서 진짜 꽃들의 아름다움과 지베르니를 다시 한번 느껴보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